728x90
반응형

2010/07 10

블랙햇과 데프콘

- 블랙햇 vs 데프콘 (보안뉴스, 2010년 6월 28일)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21703&kind=0 안랩 직원이 데프콘에서 발표한다고 했는데... 방금 전까지 블랙햇에서 ATM 해킹에 대한 기사를 봐서 블랙햇에서 열심히 찾고 있었네요 (....) 덕분에 블랙햇과 데프콘의 차이에 대해서 알 수 있네요. 사실 해커 출신이 아닌 악성코드 분석쪽에서는 이런 해커모임은 잘 모릅니다. - 저만 모르는건가요 ?! @.@... 하지만, 언젠가부터 악성코드쪽에서 이런 해킹 컨퍼런스에 공개되는 기술이 이용되면서 향후 전망을 위해서는 이들 보안컨퍼런스도 관심을 가져야 할 때가 아닌가 합니다. 그러니... 악성코드 연구원들도 CARO workshop, Virus B..

Security/Conference 2010.07.30

GPH에서 카누(Caanoo) 발매 예정

GPH에서 카누를 발매한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 한국형 닌텐도 `카누` 나왔다 (디지털타임스, 2010년 7월 23일)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72302010531749002 GP2x Wiz 때도 그랬는데 이번에도 이른바 명텐도 얘기가 나오네요. 반발하는 분들도 많지만 인지도 측면에서는 이런게 오히려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GP 시리즈인 (게임파크) GP32, GP2X, GP2X Wiz를 모두 가지고 있는 저로써는 또 구매해야겠네요 @.@ 닌텐도DS와 다른 게임기도 3대 더 있지만 바빠서 거의 못하고 있는 상태라... 카누 구입해도 그다지 안할 가능성이 높지만... 뭐랄까.. 팔안 안으로 굽는다고 .... 하지만, 다른..

Games/게임기 2010.07.24

애프터스쿨 가희 남자 이상형 언급에 대해

애프터스쿨의 가희 씨가 남자 키에 대한 언급을 했고 이에 대해 기사가 나왔죠. 제목만보고 대충 마녀 사냥식 기사일 꺼라는 생각들어 안 읽으려다가 우연히 보게 됩니다. 그리고 글을 씁니다. - 무료한 일요일 블로그 유입 수 좀 늘리려고 (쿨럭) 내용을 보면 이제 결혼할 때 되었는데 이상형을 묻는 말에 "자기 보다 키 작은 남자는 싫고 이상형 키는 183cm 이상이다."라고 말한걸로 보이네요. 이걸 또 예전 루저녀와 연관지어 183 이하는 루저 같은 확대해석(?)으로 보도하고 있네요. 특히 몇몇 기사는 마치 183 미만 남자가 싫다는 걸로 나오네요. - 가희도 루저 폄하? "키 183 안되는 남자는 싫다" (OSEN, 2010년 7월 18일) http://osen.mt.co.kr/news/view.html?..

일상의 단상 2010.07.18

[뮤지컬/코러스라인] 오리지널 작품의 아쉬움

[뮤지컬/코러스라인] 오리지널 작품의 아쉬움 코러스 라인 (A Chorus Line) - 홈페이지 : http://www.achorusline.co.kr * 기대작 정식 코러스라인이 공연된다는 소식을 들었다. 언젠가 들었던 빠빠빠빠빠 빠빰 하는 경쾌한 음악과 함께 신나는 안무를 기대했고 작년에 봤던 '브로드웨이 42번가'를 기대했다. 35년을 기다려왔다는 브로드웨어 뮤지컬의 역사를 바꾼 가장 완벽한 뮤지컬 이라는 광고 문구는 이 작품을 더욱 기대하게 했다. * 아직은 시작이라 ? 삼성동 코엑스아티움 삼성역에 내려 천천히 올라갔면서 이래저래 보니 건물 자체는 새 건물이라 꽤 괜찮았다. 하지만, 다른 준비는 조금 소홀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7월 초 기준으로 작품 프로그램도 준비되지 않았다니... * 다소 지..

좀비PC 방지법은 사용자 권리 침해인가 ?!

7.7 DDoS 공격 1주년이 되면서 이런저런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글을 읽다보니 오픈웹측에서 예상했던(?) 글을 올렸네요. -“보안”의 이름으로 저지르는 침해 http://openweb.or.kr/?p=3107 예전에 7.7 DDoS 공격 이후 어떻게 예방하고 대응해야할 것인가를 논의하면서 관계 법에 대한 아이디어도 나왔고 이런 오해가 있을거라고도 예상했습니다. 우선 DDoS가 공격 당하는 쪽도 대처가 필요하지만 현재 DDoS 공격에 사용되는 시스템은 개인 PC입니다. 작년 7.7 DDoS 공격으로 이슈가 되었지만 예전부터 봇넷에 이용되는 국내 시스템이 꽤 되죠. 하지만, 이들 시스템에 백신 등의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고 인터넷에 접속해서 악성코드를 퍼뜨리고 스팸을 발송하고 DDoS ..

찝찝한 결말을 가진 스플라이스 (내용 끝에 스포일러 포함)

스플라이스(2009, Splice) - 감독 빈센조 나탈리 - 배우 애드리안 브로디 / 사라 폴리 - 장르 SF / 판타지 / 스릴러 -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 시간 103 분 - 개봉 2010-07-01 - 국가 미국 / 캐나다 / 프랑스 - 홈페이지 : http://www.splice.co.kr/ * 줄거리 난치병 치료용 단백질 연구를 위해 다종의 DNA 결합 생명체를 만든 과학자 커플은 인간의 유전자를 결합한 위함한 실험을 시도한다. 금기의 실험으로 탄생한 트렌은 여성으로 급속히 성장한다. * 갈때까지 간 SF 몇년전 부터 막장 드라마가 인기를 끌었다. - 요즘도 인기가 있나 ? 드라마를 안봐서... 욕하면서 계속 보게된다는 막장 드라마.... 이 작품 역시... 누군가는 막장 SF라고 했다. 영..

문화/영화 2010.07.07

코드엔진 2010(CodeEngn 2010)

2010년 7월 3일 오후 코드엔진 2010(CodeEngn 2010)에 참가했습니다. 국내에 보안관련 세미나가 있는데 원론적인 얘기만하는 경우가 많은데 예전 발표 자료를 보니 꽤 알차더군요. 어느 정도 기대(!) 하고 참가했습니다. 마침 관련 내용이 안랩사보에 실렸네요. - 보안 세미나, 국제해킹대회 기출문제풀이 http://blogsabo.ahnlab.com/431 늦게 참가해서 첫번째 발표는 거의 못들었습니다. 취약점 쪽은 잘 몰라서... 그냥 어려운 내용이구나했다는... 데프콘 문제 풀이의 경우 해킹대회 문제가 어떤건지 궁금했는데 도움이 되더군요. 바이너리 리버싱의 경우 악성코드 분석가들이라면 좀 더 공부하면 풀 수 있지 않을까하는 근거없는 자신감(?)이 생기더군요. 하지만... 많은 회사분들은 ..

Security/Conference 2010.07.07

뮤지컬 I love you

뮤지컬 I love you - 홈페이지 : http://www.musicaliloveyou.co.kr/ 개인적으로 2010년은 공연 관람은 암흑기였다. 별로 바쁜 것도 아닌데 시간이 너무 안나서 6월 어느날 휴가를 내고 집에서 공연을 이래저래 검색한다. 그러다가 선택한 작품은 I love you. 사실 몇년 동안 광고는 계속 본 작품이다. 예전에 소개팅녀와 지나가다가... "저거 보러갈까요 ?"해서 예매를 했지만... 결국 그 사람과는 못갔다는 (쿨럭) * 제 1 막 기억에 남는 장은 다음과 같다. - 프롤로그 4명의 배우가 나와 남녀의 속마음을 노래하는데... 이부분에서 제일 빵 터졌다. "여자 때문에 내 별 짓 다한다." 하하... 그래.. 나도 여자 때문에 이것저것 바꿨는데.. 더 바꿔야겠지...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