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0/08 7

스펀지에 나온 좀비PC

2010년 8월 28일 토요일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좀비PC가 있더군요. 오후에 봤는데.. 여전히 상위권에 연관어까지 '보호나라', '좀비PC', '좀비PC 확인법' 방송에 나온 내용은 결국 용어만 바뀌었지 평범한(?) 원격제어 악성코드 관련 내용.... 사실 용어가 '좀비PC'로 바뀌었지 기존에 지난 10 여년 동안 백신 업체에서 늘 얘기하던 악성코드의 위험성 이었습니다. 용어가 악성코드 이든... 좀비PC 이든... 바이러스이든.... 사람들이 방송을 보고 좀 더 보안에 신경을 썼으면 좋겠네요.

제8회 인터넷 & 정보보호 세미나

제 8회 인터넷 & 정보 보호 세미나가 2010년 8월 30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립니다.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에 발표를 맡게 되었습니다. '국내 환경에에서의 악성코드' - 국내 환경에서의 악성코드 ... 오타인데 .. 아직 안고쳤네요 TT 해외에서 제작된 악성코드 중 언어적, 문화적, 환경적 차이로 우리나라에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경우도 많았다. 예를들어 1990년대 중반 워드 매크로 바이러스가 세계를 강타할 때 국내에는 MS워드 사용이 상대적으로 낮아 국내에서는 큰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2004년 이후 악성코드 제작 동기가 금전적 이득으로 변모하면서 국내 악성코드 제작자들과 해외 악성코드 제작자들이 국내 상황을 연구하면서 국내 환경에 적합한 악성코드들을 제작하고 배포하고 있다. 국내 ..

Security/Conference 2010.08.24

스마트폰 보안 위협 사실 vs 과장 논란

요즘 스마트폰 보안 위협 기사는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저로써는 먼 얘기 같지만 이런 기사들에 대한 시각은 극명하게 나뉘고 있습니다. - 스마트폰 보안... 호들갑? http://hisjournal.net/blog/339 - 스마트폰 보안문제 접근법 오류 3가지 http://ceo.ahnlab.com/114 이들 기사가 마침 눈에 띈건 영국 BBC에서 스마트폰의 보안 위험에 대해서 증명한다면서 스마트폰 스파이웨어를 제작해서 테스트했다고 합니다. Smartphone security put on test http://www.bbc.co.uk/news/technology-10912376 (그림입니다. 동영상 안 나옵니다 ~) 이런 비윤리적인 행동에 대해 영국 소포스(Sophos)..

링크드인(LinkedIn) 위장 메일이 도착했네요

'Join my network on LinkedIn' 해외 비지니스 네트워킹 사이트인 링크드인(LinkedIn)을 사용한다면 본 메일 제목일 겁니다. 링크드인은 외국인들과 업무를 한다면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메일로 친구 수락을 결정하는데 이걸로 낚을 수 있는 형태도 나오겠구나 생각을 했는데 오늘 저한테 왔네요. - 아마 이전부터 있었을 겁니다. 사람 이름도 모르고 'Interbrand'라는 곳도 모르는 상황이라.. 의심스러운 생각이 들었지만 일단 [수락]을 누르니 역시 엉뚱한 사이트로 접속하네요. 소스코드를 보면 iframe으로 러시아에 있는 어떤 사이트로 접속을 시도하네요. 다행히 해당 사이트는 접속이 안되고 있어서 별다른 피해는 없습니다. 페이스북(Facebook)도 메일로 초대가 오는데 낚시 메일 ..

Security 2010.08.16

고릴라크루 비보이 뮤지컬 : 리턴 RETURN

고릴라크루 비보이 뮤지컬 : 리턴 RETURN - 관람일시 : 2010년 7월 어느날 (화~금 오후 8시, 토~일&공휴일 오후 3시, 7시) - 장소 : 문화일보홀 (5호선 서대문역 5번 출구 근방) - 짧은평 : 자칫 지루한 줄거해질 수도 있지만 꿈과 현실 갈등을 담은 멋진 비보이 공연 - 데이트 용도 : 그동안 정적인 데이트를 했다면 분위기 전환으로 괜찮은 선택으로 보인다. 작품 관람하고 애인과 클럽으로 고고 ?! * 줄거리 비보이 연습실 운영마저 힘들어 빚독촉을 받고 있는 고릴라크루는 경연 대회에 출전하려 한다. 다른 경쟁 팀으로 옮긴 멤버도 있고 현실이라는 벽에 직장 생활을 하는 과거 멤버도 있다. 직장 생활을 하는 이전 멤버 호찬에게 대회 참여를 권하기도 하지만 현실에 고민하고... 결국... ..

흥미진진한 잔혹 아동 구출과 복수 액션, 아저씨 (내용 끝에 결말 포함)

아저씨(2010) - 제작사 : 오퍼스픽쳐스 / 배급사 : CJ 엔터테인먼트(주) - 홈페이지 : http://www.ajussi2010.co.kr/ - 감독 : 이정범 - 배우 : 원빈 / 김새론 / 김효서 / 김태훈 / 황민호 - 장르 : 액션 / 드라마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 시간 : 119 분 - 개봉 : 2010년 8월 4일 - 국가 : 한국 - 20자평 : 전직 특수요원의 흥미진진한 잔혹 아동 구출-복수 액션 - 데이트 적합성 : 원빈만 믿고 데이트용으로 이 영화봤다가는 상대 여성에게 한소리 들을 수 있음 단, 킬빌류의 피튀기는 장면을 좋아하는 여성이라면 좋아할 듯 - 교훈 : 상대가 강하다 싶을 때는 총있을 때는 총 써라. 괜히 칼들고 설치다가 죽는다. (총들고 있는 중국인 킬러가 ..

문화/영화 2010.08.03

러시아 스파이 검거와 보안

부제는 '훌륭한 스파이되기' - 역설적인 표현이죠. 오늘 글이 올라왔네요. 처음 러시아 스파이 검거는 가십 정도로 생각했는데... 불과 10년 전만 해도 W32.Nimda를 '3차 세계 대전'과 '정부'로 자의적으로 해석해 테러와 연관지어 국제적 망신을(?) 당한 FBI를 떠올리면 이번 검거는 장족의 발전이죠. 사족을 붙이면 W32는 그냥 윈도우 악성코드라는 의미입니다. 이걸 3차 대전으로 생각하면 안되죠. 글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 러시아 스파이 검거와 보안 - 훌륭한 스파이가 되는 법 http://www.ahnlab.com/kr/site/securityinfo/secunews/secuNewsView.do?curPage=1&menu_dist=3&seq=16473&columnist=0&dir_gr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