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2/06 5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 Colossal Cave Adventure (1980)

Colossal Cave Adventure (1980) - 장르 : 어드벤쳐 - 기종 : Apple * 텍스트 게임 원작은 1970년대 후반에 제작된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이라고 합니다. 문득 1989년 초등학생 때 친구와 이런 텍스트 게임을 만들어 보겠다고 시나리오를 만들고 베이직으로 초반부까지 만들었던 생각이 나네요. 친구는 텍스트로 슈팅 게임을 완성했었죠. 저는 현재까지도 게임 플레이어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목은 그냥 모험 (Adventure)이라고 나와있어 인터넷에서도 검색이 쉽지 않았는데 Colossal Cave Adventure으로도 알려져있다는걸 알고 검색해보니 다양한 검색결과가 나오네요. * 게임 화면 애플 버전으로 잠깐 플레이 해봤습니다. 30 년이 넘은 게임이고 지금으로써는 상상하기 어..

Games/고전 게임 2012.06.30

한방으로 고혈압 치료 체험기

건강한게 좋은데 이제 슬슬 병이 생기네요. 올초에 고혈압을 경험하고 한방으로 치료한 경험을 써 봅니다. * 헉 내가 고혈압 ?! 2011년 9월 건강 검진 때 혈압이 130/80이 나왔습니다. 그 전에는 쭉 120/80이었기 때문에 한번 정도 잘못 나온거라 생각하고 크게 신경 쓰지 않았죠. 그러다가 2012년 1월 21일 설날로 고향에 가려고 수원역에서 KTX 를 기다리다가 지루해서 혈압을 쟀는데 130/100이 나왔습니다. 정확한 정상 수치가 얼마인지도 몰랐고 혈압이 높다는 것만 알았죠. 최고혈압과 최저혈압에서 최저혈압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온거죠. 사실을 믿지 않아(?) 설날 지나고 바로 가정의학과에서 쟀습니다. 기계식은 오진 가능성이 높다고 하더군요. 자세히 수치는 기억 안나지만 약 먹어야될 정도의 ..

건강 2012.06.19

파란닷컴 서비스 종료

메일 확인하러 파란에 접속하니 파란 서비스 종료 안내가 떳네요. 종료 한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직접보니 묘한 느낌이 드네요. 케텔(Ketel), 코텔(Kortel ?), 하이텔(Hitel)로 변천을 지켜봤고 PC 통신에서 인터넷 시대로 접어 들면서 파란을 일으키겠다고 파란(Paran)을 탄생시켰지만 결국 다른 포털의 경쟁에 밀려 사라지는군요. 많은 서비스가 탄생하고 사라졌지만 파란이 사라지는 것도 아쉽네요. 파란에서 주로 이용했던 경품쟁이... 한때 경품 타는 재미가 솔솔해서 혹시나 해서 공지 찾아보니 서비스가 지속된다고 하네요 ㅎㅎㅎ 경품쟁이 자체가 원래 e-pass 였나..(그전에도 회사 이름 있었는데) 하는 곳에서 제공되는 정보로 운영되는 서비스였죠. 경품쟁이만 살아도 됩니다 ㅎㅎㅎ 요즘은 바빠서 경..

SBS 드라마 유령 5회 추가 얘기

유령 5회에서는 무려 기간망을 공격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5,6 회는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했습니다. - 사실 5,6 회부터 참여해서 앞부분은 내용을 알지 못했지만요. 트위터에도 여러 내용이 올라오네요. 그렇죠. 현재 기술로도 발생할 수 있는 일들이 조금은 과장될 수 밖에 없겠죠. 어디까지나 드라마이니까요. * 기간망 공격 ?! DDoS 공격은 그냥 분산시키기 위한 가짜이고 실제 공격은 수도권에 전력을 공급하는 회사에 대한 공격이죠. 사실.. 처음에는 대한전력을 외부에서 그냥 해킹하는 설정이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망 분리되어 있어서 안되는데요."라고 대답해서 당황해 했었다고 하더군요. 덕분에 2010년 이란 원전 가동을 방해한 걸로 알려진 스턱스넷(Stuxnet)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스턱스넷은 원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