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팬질-혹은-덕질

(tripleS) 아들과 함께 첫 아이돌 콘서트 ... 트리플에스 러블루션, 에볼루션 콘서트 후기

쿨캣7 2024. 2. 5. 23:02
728x90
반응형

2024년 2월 3일 - 4일 tripleS의 첫 한국 콘서트가 서울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2월 3일 토요일에는 유닛인 러블루션(LOVElution, 이하 러블) 콘서트가 3시, 에볼루션(EVOLution, 이하 에볼) 콘서트가 7시에 열렸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bD4d6u9vxk

 

2월 4일 일요일은 완전체 콘서트였습니다.

 

https://xcoolcat7.tistory.com/1410

 

(tripleS) 트리플에스 2024년 2월 서울 콘서트 후기

2024년 2월 4일(일) tripleS 완전체 콘서트가 있었습니다. 전날 아들과 함께 LOVElution과 EVOLution 콘서트 후기를 봤습니다. . tripleS LOVElution과 EVOLution 콘서트 https://xcoolcat7.tistory.com/1380 (tripleS) 아들과 함

xcoolcat7.tistory.com

 

음반 사고 COSMO 앱 설치해 오브젝트 구매하고 영상 찾아보는 라이트(?) 한 팬의 입장에서 콘서트는 유일하게 실물을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아들이 크면 함께 공연도 보러 다니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지난 10년 동안 어린이 공연만 봤네요....) 마침내(!) 꿈을 이뤘습니다.

(물론 아들에게는 용돈 주면서 같이 갔지만 아들도 아이돌 콘서트 가고 싶어하더군요.)

 

가정의 평화(?)를 위해 토요일 오후 러블 콘서트만 관람하고 저녁은 가족과 식사하려고 했는데 아내가 아프다고 못 간다고해서 공연 이틀 전에 7시 공연도 예매했습니다.

(아내가 아프다고하니 걱정과 함께 저녁 공연까지 볼 수 있다는 기쁨이 공존하는 묘한 상태)

 

애가 어리니 아무래도 전체 시야가 보이는 2층에서 봐야해서 두 콘서트 모두 2층으로 예약했습니다.

시야가 탁 트여 전체적으로 볼 수 있었지만, 거리가 멀어 망원경도 준비했습니다.

 

* 콘서트

 

* tripleS LOVElution 콘서트 후기

 

러블은 적어도 2층이 너무 고요했습니다.

원래 팬들이 조용한건가.... 싶더군요.

 

 

마침 공유빈 생일이라 생일 축하 노래도 불렀는데 케잌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케잌 흘리면 미끄러질까봐 그랬을까요 ?

 

앵콜 때 에볼루션 멤버들이 참석해서 라이징 16인 버전을 불렀습니다.

(8명과 16명은 정말 느낌이 다르네요.)

 

기억에 남는건 서연이 안무 착각해서 뛰어 나가려다 틀린거 알고 멤버들하고 웃는 장면입니다.

(아래 영상 43초 부분)

 

.  240203 트리플에스(tripleS) 라이징(Rising) 16ver. 직캠(fancam) @LOVElution concert 보가츠

https://www.youtube.com/watch?v=Nqh-SIUF5qc

 

이렇게 초대가수(?) 에볼루션과 함께 공연이 끝났습니다.

 

 

* tripleS EVOLution 콘서트 후기

 

트위터에서 tripleS S17-S20 인 NXT 멤버가 2층에 있었다는 정보를 보고, 에볼 콘서트 시작 전에 보니 멤버들이 앉아있더군요.

 

'사진 찍을까 ? 아냐 그래도 편안하게 공연보게 방해하면 안될텐데.. 그래도 찍을까 ?' 고민하다가 한장 찍었는데 그때 누가 들어와서 놀라는 장면이었습니다.

 

찾아보니 로켓펀치 멤버 연희였나 봅니다.

인사하고 얘기하던데 그전에도 알 던 사이였나 싶더군요.

 

 

러블 때와는 다르게 아들이 망원경으로 계속 보고 있어 누굴 그렇게 열심히 봤냐고하니 '나키'라고 하더군요.

(원래 아들 픽은 카에데와 유연이었다는...)

 

 

콘서트 자체는 에볼이 재미있었습니다.

 

얘기할 때 몇몇 멤버들이 대본에 없는 얘기해서 빵 터졌는데 이 점이 오히려 재미있게 했습니다.

 

무엇보다 러블 콘서트 때 보다 관객들 호응이 더 컸습니다.

목소리 큰 몇몇이 선창하니 다른 사람들도 눈치 안보고(?) 소리 지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영상보면 1층에서는 러블 때도 관객 응원이 제법 있더군요.)

 

호주 투어 얘기할 때 호주 관객 특유의 응원법 설명 할 때 호주에서 온 팬이 알려줘서 좋았습니다.

응용해서 '트리플 트리플 트리플, 에스에스에스' 하면 어떨까 싶네요.

 

이번에도 러블 멤버들이 초대 가수로 나와줬습니다.

 

* 아쉬운 점

 

첫 한국 콘서트이고 몇가지 문제가 보였습니다.

 

. 응원봉이 2시 30분에 품절되었습니다. 에볼 때 팔겠지 했는데 6시에도 품절 상태 그대로 이더군요.

  에볼 공연 끝나고 나올 때 대부분의 굿즈가 품절 상태였습니다.

 

  사람들이 더 많이 오는 2월 4일(일) 완전체 콘서트 때는 사람들이 굿즈 구경도 못합니다.

 

 

https://twitter.com/triplescosmos/status/1753772921682800801

 

 

 

  수량 준비와 분배를 어떻게 한건지...

 

 

. 촬영 허용

 

 콘서트에서 촬영 허용은 처음 봤는데...

 삼각대 등은 금지였지만 많은 사람들이 촬영했습니다.

 올라오는 각종 영상을 보면 또 좋긴 하지만, 콘서트는 가수와 관객이 하나가 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촬영을 하고 있으니 응원 목소리가 방해 될까봐 소리 내는데 소극적일 수 밖에 없더군요.

 

 

* 전체 소감

 

2층은 아무래도 가족이나 관계자들이 많아서 그런지 너무 (...) 조용했습니다.

 

20년 동안 락 콘서트 위주로 스탠딩으로 2시간 이상 뛰며 목이 쉬어라 노래 따라불렀는데 가만히 앉아서 와.. 정도 하니 러블 때는 내가 왜 여기 있나 싶더군요.

그래도, 에볼 때는 사람들 함성도 크게 들리고 응원도 하고 2층에서도 남성 팬 한분이 응원을 크게 해서 목소리 낼 수 있었지만 옆에 분이 너무 열심히 찍어서 소리 들어갈까봐 주저하게 되더군요.

공연 내내 말 한마디 없었는데 후반에 소리내는 부분있는데 목소리 엄청 크시더군요.

(그걸 2시간 동안 숨기셨다니...)

 

러블 공연 끝나고 집에 가면 안되냐고 하던 아들도 에볼 공연 30분 쯤 지났을 때 재미있다고 하더군요.

(유연의 입담도 한몫했습니다만...ㅎ 사람들 호응이 더 중요합니다.)

 

아들은 저녁 7시 콘서트까지 관람해서 힘들었는지 집에 가는 택시 안에서 5분 만에 잠들더군요.

아들은 힘들었다고 또 따라가고 싶지는 않다고했지만 좋은 경험이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현실적인 한달 반 용돈도 생기고...)

 

아들 티켓까지 5장. 용돈, 식비, 교통비까지 하면 지출도 컸지만 그동안 꿈꾸던 아들과 콘서트라는 좋은 경험도 해보고 좋았습니다.

2층이라 좀 아쉽긴 했지만 완전체 콘서트는 1층이니 기대됩니다.

 

자자... 영상 좀 더 찾아보고 다들 입덕하세요 ~

 

더 재미있는건 역시 20인 완전체 콘서트였습니다.

 

https://xcoolcat7.tistory.com/1410

 

(tripleS) 트리플에스 2024년 2월 서울 콘서트 후기

2024년 2월 4일(일) tripleS 완전체 콘서트가 있었습니다. 전날 아들과 함께 LOVElution과 EVOLution 콘서트 후기를 봤습니다. . tripleS LOVElution과 EVOLution 콘서트 https://xcoolcat7.tistory.com/1380 (tripleS) 아들과 함

xcoolcat7.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