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경기지역화폐 카드 갱신과 금액 이전

쿨캣7 2023. 12. 7. 05:15
728x90
반응형

 

경기지역화폐 수원페이가 2024년 초까지 사용가능한걸 발견했습니다.

(벌써 시간이...)

 

신용카드와는 다르게 자동갱신은 없나봅니다.

카톡이라도 만료 기간 다가온다고 연락주면 좋을 텐데요.

마지막으로 카톡 연락해준게 2021년 9월이네요.

 

* 카드 갱신 발급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카드 신청했습니다.

목요일 오후에 신청했는데 토요일에 배송 준비가 완료되었다고 카톡왔습니다.

 

그냥 우편으로 받는다고 생각했는데 카드이기 때문에 직접 받아야 합니다.

대리 수령도 있습니다만 평일에는 직장에 있으니 아무도 받을 수 없죠.

 

연락오면 평일 저녁에 받을 수 있는지 물어봐야겠다했는데 일요일 오후에 배달 왔습니다.

(외출 할 수도 있는데 전화라도 해주셨으면 싶네요.)

 

새로 발급 받은 카드의 디자인은 개구리네요.

 

 

 

이름은 '수원이'입니다.

 

. 수원이 브랜드

https://www.suwon.go.kr/sw-www/www05/www05-03/www05-03-06/www05-03-06-01.jsp

 

캐릭터 소개 : HOME > 수원소개 > 수원시 브랜드 > 수원이 캐릭터 > 캐릭터 소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www.suwon.go.kr

 

* 카드 등록

 

경기지역화폐 앱 -> '내 지갑' -> '카드 관리' -> ''카드 등록' 으로 발급 받은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 돈 옮기기

 

이제 충전한 금액을 이전해야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앱 -> '내 지갑' -> '카드 관리' -> '돈 옮기기' 로 돈을 옮길 수 있습니다.

 

 

 

옮길 금액을 확인하고 '옮기기'를 누르면 이전 카드에 충전한 금액이 새로운 카드로 옮겨집니다.

 

 

'사용 가능 금액'을 확인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 경기지역화폐 인센티브

 

지역화폐의 장점이라면 충전 할 때 '인센티브'가 제공되는 점입니다.

이번달은 6% 네요.

 

충전 가능 금액 만큼 충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러기에는 현실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