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3/01 6

VMware에서 게임하기

VMware를 대략 6.x부터 사용했는데 당시에는 동영상을 볼 수도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그러다가 7.x, 8.x를 사용하면서 3D 기능이 비약적으로 발전했다는걸 알게되었죠. 이건 바로 VMware에서 게임을 할 수 있는 겁니다 !!! 그런데, VMware에서 게임을 하면 대략 두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첫째, 화면 크기둘째, 제어 안되는 마우스 첫째, 예전 게임은 640x480, 800x600, 1024x768 해상도를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해상도보다 낮을 경우 중앙에 띄는 조그마한 화면에서 게임하는건 불편합니다. 이렇게 게임 할 때 화면 크기가 커지지 않는 문제는 Edit - Preferences - Display의 Full screen에서 Stretch guest(no resolution..

IT/컴퓨터 문제 2013.01.24

OS X에서 IDA를 이용한 원격 디버깅

인터넷을 검색해봐도 IDA를 이용한 원격디버깅 방법을 자세히 설명한게 없어 한번 작성해 봤습니다.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 IDA는 원격 디버깅 기능으로 네트워크가 연결될 경우 다른 OS의 파일을 디버깅 할 수 있다. 하지만, 테스트 결과 Windows IDA로 Mac 실행 파일을 Windows IDA로 디버깅 할 경우 오류가 잦아 Mac IDA로 디버깅 하라는 조언을 받았다. 따라서, Mac의 가상 머신(여기서는 VMware Fusion 이용)에 OS X을 설치하고 원격 디버깅하는 방법을 선택했다. 실제 Mac 1. 실제 Mac 시스템에 IDA Pro 설치 원격 Mac (가상머신) 원격 디버깅 대상이 되는 시스템 (여기서는 VMware Fusion에 OS X 10.7 Lion..

안랩 2013년 예상 7대 보안 위협 트렌드 발표 중

안랩에서 2013년 보안위협 예측이 나왔습니다. - 생각보다 늦게 발표되었네요. - 2013년 예상 7대 보안 위협 트렌드 발표 http://www.ahnlab.com/company/site/pr/comPressRelease/comPressReleaseView.do?seq=143766 예측 중 일부 참가한 내용이 있어 부가 설명을 해봅니다. 1] SW 업데이트 서버 해킹을 통한 APT 증가 국내에서 발생한 표적공격 중 SW 업데이트 서버를 해킹해 배포하는 형태는 간간히 보고되었습니다. 국내에 존재하는 독특한(해외 사례가 얼마나 있는지는 정확히 모릅니다.) 현상입니다. 이런 공격을 당하면 사실 예방하기가 사실상 어렵습니다. 저는 가상환경에 설치한 프로그램을 최소화했지만 프로그램을 사용 안할 수도 없고 걱정..

슬로바키아 백신업체 Eset 국내 본격(?) 진출

슬로바키아 백신업체인 Eset이 국내에 새롭게 진출합니다. 예전에는 김랩(Kim Lab)이 국내 파트너였습니다. http://www.nod32korea.com (이전 국내 파트너 김랩) 이번에는 (주)노드32코리아로 본격(?) 진출했습니다. http://www.nod32korea.co.kr/ ESET 북미 법인이 잠깐 언급되네요. 2010년 태국 갔을 때 시장 규모가 작아서 그런지 다른 업체는 영문 버전을 팔았는데 유일하게(적어도 제가 본 제품 중에는) 태국어 버전을 판매하고 있어 Eset의 노력이 대단해 보였죠. 그런데, 홈페이지 주소를 제품이름인 NOD32로 사용한건 좀 의외네요.일반인들에게는 NOD라는 제품명이 익숙하지 않을텐데 말이죠. 앞으로 국내에서 다른 제품들과 어떤 경쟁을 할지 기대됩니다. ..

[칼럼] 영화 '007 스카이폴' 속 사이버 공격 현실 가능성은?

극장에서 007 스카이폴을 볼 때 사이버공격이 나와서 반갑기도하고 깜짝 놀라고... 이거 좋은 칼럼 소재가 되겠다 생각했습니다. 처음 고려한 제목은 '007 과 사이버전' 정도였죠. 물론 편집 과정을 거칠거라 그 제목으로 나갈거라는 생각은 처음부터 안했습니다. 12월 말에 원고 보냈는데 연말이라 늦어져 이제 공개되었네요. 편집자의 위대함은 제가 미처 배우들의 이름을 정리 못햇는데 정리하고 이미지의 저작권 문제까지 해결했더군요. - 조금 힘들었다는데.... 과연 어떤 일이 ?! 영화 '007 스카이폴' 속 사이버 공격 현실 가능성은? http://www.ahnlab.com/kr/site/securityinfo/secunews/secuNewsView.do?seq=20392 칼럼에서 언급된 뉴스의 원래 주소는..

존 맥아피(John McAfee) 끝나지 않는 보안 이야기

존 맥아피(John McAfee)는 맥아피 연합을 설립하고 상당히 잘나가는 보안 업체로 성장 시킨 후 회사를 팔고 업계에서도 사라졌죠. 하지만, 남미의 한 나라인 벨리즈(Belize)에서 마약 연류 사건과 살인 혐의로 뉴스에 계속 언급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태생이 IT라서 그런지 관련된 내용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첫째, 사진 속 위치 정보를 통해 위치가 들어납니다. - Fugitive John McAfee's location revealed by photo meta-data screw-up (Sophos) http://nakedsecurity.sophos.com/2012/12/03/john-mcafee-location-exif/ 요즘 사진 이미지에는 장소 정보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은데 재미있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