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코드/나의 글

그래도 보안불감증보다 낫다

쿨캣7 2011. 6. 8. 11:36
728x90
반응형

아..
원래 제목은 '그래도 보안불감증보다 낫다'였습니다.

편집과정에서 제목 바뀐듯 하네요.

[기고] 보안전문가의 솔선수범 보안 대책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88603#

저는 예전 글에도 밝힌것 처럼 스스로 보안전문가라고 말하지도 않고(혹시 옛날에 했는지 모르겠지만) 그렇게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보안이라는 넓은 영역 중 악성코드만 남들보다 조금 더 아는 정도이죠.
전 보안에 대해 잘 모릅니다 -.-;;;

사실 내용도 좀 편집되었네요.


이 글도 인터넷 서핑용 VMWare 환경에서 쓰고 있습니다.
글 다 쓰면 회사 메일 확인하는 가상환경으로 넘어가 봐야겠네요.

VMWare보다는 조금 불편하지만 VirtualBox 도 있습니다.
이건 무료라 제 맥에는 VirtualBox를 설치했습니다.
앗.. 그러고보니 맥북에어 얘기도 나오는데...
이건 특정제품이라 편집해 버렸네 보네요.... TT
회사 컬럼에는 맥북에어가 제대로 올라갈까 모르겠네요.

제가 국내 언론사에 바라는건 제발 사람들 글 편집하면 원저자에게 확인 좀 해주면 안되나요 ?
잘못 편집하면 글 의도가 왜곡 될 수도 있는데 말이죠...
그 비난은 글 쓴 사람이 다 받는데 말이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