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단상

삼성 고객만족 사례

쿨캣7 2009. 2. 15.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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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이 내용을 올려야할지 조금 걱정이긴 합니다.
인터넷 등에는 아직 안 알려져있고 저도 메일로 받은 자료라서요.

결정적으로(?) 저는 삼성을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어릴 때 삼성 제품은 사면 고장나서 수리 받았던 기억이 나고..
그외 삼성 재벌가의 실망스러운 모습도 그렇구요.
결정적으로 저는 LG 팬이라... (쿨럭)

제가 그리 좋아하지 않는 회사이지만 삼성에 대한 인식은 해외나가서 어쩔 수 없는 삼성의 힘을 느낄 수 밖에 없었죠. (외국에서 알려진 한국 기업은 삼성, LG, 현대차, 기아차 정도니까요. 그것도 일본 제품인줄 아는 사람들이 많지만..) 


백신업계도 고객만족이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의 고객만족 수준은 어떤가 ? 어떻게해야 고객만족을 시킬 수 있을까 ? 이래저래 고민하고 있는데 삼성 사례가 나왔네요. 


내부자료 같습니다. 삼성입장에서는 내부자료 유출(?)이라 그럴수도 있지만..
칭찬 내용이니 봐주셨으면 합니다. ... ^^;

특정업체나 이름 들어간건 제가 XX 처리했습니다.
2008년 가을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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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동네(식장산)에 고객만족 우수사례가 있어보내니, 일들 열심히 합시다. 

1. 개요

   - 9.25일 대전센터 관할 판암 대리점으로 부터 대전 식장산(해발 598M)의 구절사 스님께서  냉장고 배달요청이 들어 왔는데...XX나 근처 전자매장을 찾아가도 배달/설치를 거부하는 바  마지막으로 삼성대리점에 들리셨다며, 배송여부를 문의 하심

    - 관할 배달설치 전담인 허OO CSM은 물동상황실 센터 노OO 차장(삼우F&G 소속)과 의논 후     배송 가능함을 판매점에 통보하자 스님께서 좀 더 큰 용량의 냉장고 1대를 즉석에서 더 구입!

 2. 진행경과

    - 배달설치 지역이 해발 598M에 위치하고 있고, 시간상으로도 4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오지라  2명으로서는 배달설치가 불가한 상황인지라.....

    - 노OO 차장이 고민끝에

    . 센터 관심(부진) CSM으로 선정되어 무언가 극기훈련 및 자극이 필요하던 
    . 7명의 관심CSM들에게 극기훈련 겸 동행 배달설치를 제안했고  책임자인 노OO 차장 외 기술강사, 최초 배달설치 의뢰인 허OO CSM 외
    . 총 11명이 배달설치 물량이 적은 10.5일(일요일) 최종 배달설치 할것을 판매점 및 구절사로 통보

    - 10월5일 아침 10시 
     . 9명의 CSM과 스텝 2명이 3시간 30분 동안의 산행과 30분의 설치로   총 4시간의 배달/설치를 마무리 함

    - 배달설치 도중 일요일 산행 중인 등산객 모두가  산중으로 배달/설치 하는 CSM들의 모습을 보면서   삼성의 배달설치에 대한 정열과 도전에 박수를 주시며 격려해 주심

 3. 추후 경과

   - 판매점인 판암점의 유OO 실장께서 "대전물류 허남덕 CSM외 11명을 칭찬합니다" 라는   제목으로 임직원 포털에 칭찬사항 기재

   - 구절사 주지 스님께서도 삼성 CSM의 노력에 칭찬을 아끼지 않으시고 지속적으로 삼성제품만   구입하시겠다며, 큰 칭찬을 아끼지 않으심. 이상입니다.

 ※ 본 건에 대해서는 사업부장님이 아주 훌륭한 사례라고 하시면서   격려 메세지와 함께 특별 격려금 50만원을 시상하여,    본 건에 참여한 11명 CSM들이 삼겹살이라도 넉넉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하라고 하셨습니다.

    첨부1. 사례소개  첨부2. 사업부장 격려말씀 입니다.

 

 

 

고맙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DMFP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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