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3/03/12 3

코카콜라 라이트 좋아하는 사람의 펩시 제로 슈거 망고향 후기

마트에 갔다 펩시콜라 제로 망고를 발견했습니다. 코카콜라 라이트를 제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펩시콜라 제로가 인기있는 이유도 잘 모르겠지만 새로운 제로 음료이니 구매했습니다. 게다가 2+1 행사를 하고 있더군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2023년 2월 출시되었나보군요. 감미료로 '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 '수크랄로스'이 보이네요. 최근 유해성 논란 기사가 뜬 '에리스리톨'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기사가 제로 음료 유해성으로 자극적으로국내 시판 제로 음료 중 에리스리톨을 쓰는 제품은 드물다고 합니다.) . 일부러 챙겨 먹던 '제로 설탕', 오히려 건강에 해롭다고? ( SBS, 2023년 3월 3일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71009..

은퇴 준비 (1) ... 연금 계산, 세계 여행, 연금 전 생활비

어느 덧 40대 후반(만 나이로 중반)에 접어 들었습니다. 은퇴가 이제 10 여년 정도 남았습니다. 아내와 이런 저런 얘기하다 계획을 하나 세웠습니다. '완전 은퇴 전에 1년 동안 세계 여행을 떠나보자.' * 60세 은퇴 시 연금 계산 은퇴를 위해서는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계산을 해보니 현재가치로 월 300 만원이면 그럭저럭 생활은 가능했습니다. 만 60세에 국민 (노령) 연금을 앞당겨 받으면 얼마 받는지 계산해보니 65세에 연급 받기 시작할 때 보다 약 30 만원 정도 적게 받게됩니다. (국민연금을 60세에 받을지 65세에 받을지는 다양한 가능성으로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 국민(노령)연금 조기 수령과 관련된 영상 . 국민연금 조기수령 무작정 신청하면 안되는 이유 https://www.youtube..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과 어려운 식물

환경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완전하지 않지만 햇빛은 남쪽 베란다 4시간(오전 9시 - 오후 1시), 서쪽 제 방 4시간 (오후 1시 - 오후 5시) 정도 들어오는 환경입니다. 2023년 4월 1일 베란다 식물 유채와 개꽃(샐비어, 사루비아) 꽃이 예쁘게 폈습니다. 사진에는 잘 안보이지만 무도 꽃이 폈습니다. 키우기 쉬운 식물 종류 설명 비고 개꽃 (샐비어, 사루비아) 자연에서 만큼의 크기는 아니지만 잘 자라고 꽃도 핌 꿀을 따 먹을 수 있어 아이가 좋아함 고수 (Cilantro, Coriander[) 11월에 심어도 잘 자람 여러번 성공 고추 자라는데는 큰 문제 없지만 고추를 딸려면 햇빛이 충분해야함 무 겨울에도 잘 자라며 봄에 쑥 크면서 꽃이 핌 루드베키아 꽃이 아주 크게 한 송이 핌 잎이 거칠거칠함 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