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결혼/이론 연애

솔로탈출 놀이 (6) 어떻게 만날까?

쿨캣7 2010. 5. 11. 00:24
728x90
반응형

솔로탈출 놀이 (6) 어떻게 만날까?

 

주) 본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솔로탈출 과정이므로 이대로 따라한다고해서 절대 애인이 생긴다고 보장 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잘못된 방향으로 노력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저자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보통 사람이 학교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시작하면 행동 반경이 집 - 직장 정도로 급격히 좁혀집니다.
그러다보면 이성을 만날 기회가 급격히 줄어들게되죠.

어쩌다가 한번 소개팅 들어와 나가보지만 별로 마음에 안듭니다.
그러다보면 도대체 "어디서 이성을 만나야할까 ?" 고민하게 됩니다.


선수들에게 이런 말을하면 이해가 안간다면서... "세상에 절반은 여자"라는 정말 흔한 얘기를 해줍니다.
그들에게는 길거리에서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말걸수도 있고 매장에서 만날 수도 있고 모임에 나가도 만나고 심지어 직장에서도 꼬십니다

 

그런게 불가능한 일반인(?)에게는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은 [주변] -> [소개팅] -> [결혼정보회사] 정도입니다.
- 직장도 있지만 실패했을 때 타격이 너무커서 @.@

 

* 주변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살아온 세상이 가장 익숙합니다.
그러다보니 상대도 자기 주변에서 만나는게 편합니다.

 

특히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있다면 더 빨리 친해질 수 있습니다.
부작용이라면 그냥 편하게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남자]라는 사실을 계속 인식 시켜야 합니다.
- 사실 선수급 남자는 편한 모임에서도 자신이 남자라는 사실을 계속 어필합니다.

 

평소 알던 여자와 약속을 만들고 데리고 온 친구와 친해지는 방식도 있습니다.

 

만남의 기회를 만들 수 있게 우선 집 밖으로 나가야 합니다.

 

방구석에서 게임하고 영화 다운받아 보고 야동이나 보면서 왜 만날 여자가 없는가 하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어리고 예쁜 여자로 소개팅 시켜달라고 해봐야 안됩니다 -.-;;;

 

본인은 아무 노력도 안하고 매력도 없으면서 저절로 되기를 바라면 욕심이죠.


* 소개팅

 

다음은 소개팅인데 소개팅은 누가 나가도 25%의 성공율이죠.
(서로 마음에 안들 확률 25%, 한쪽만 마음에 들 확률 50%, 서로 마음에 들 확률 25% ...)

 

소개팅은 남녀 모두 애인 만들려는 목적과 기대를 가지고 나오기 웬만큼 마음에 들지 않으면 이뤄지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큰 기대 가지면 오해려 안됩니다.

 

사람들이 소개팅 주선할 때는 이래저래 생각해서 비슷한 조건으로 맞춰줍니다.

조건면에서는 크게 어필 되기 어렵고 결국 남녀 모두 몇 시간(실제 몇분이면 앞으로 만날지 말지 결정되죠) 잠깐 보고 판단을 하기 때문에 첫인상 즉 외모에서 거의 승부가 납니다.

 

남자에게는 말발이라는 추가적인 매력이 좌우될 수 있지만 외모를 뒤집을 만큼 말발이 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소개팅은 기대감 없이 좋은 인상만 주자라는 생각으로 나가면 되겠죠.

 


* 결혼정보회사

 

결혼정보회사는 기본적으로 [조건]으로 승부하는 곳입니다.


그 사람이 어떠한지 자기 소개서를 꼼꼼히 읽어보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 적나라하게 들어나는 수치화된 값으로 만남 수락/거절이 결정됩니다.

 

결혼정보회사는 두루두루 평균을 가진 사람이 유리합니다.

 

저도 이런 사실을 미리 알고 결혼정보회사를 시작했지만...

 

저 스스로도 욕심을 버리지 않는다면 결혼정보회사에서는 제가 원하는 이성을 만나기도 어렵고 사귀기도 어렵고 결혼은 더더욱 힘들다고 느꼈습니다.


* 결론

 

본인의 상태(?)와 자신이 만나려는 이성을 잘 고려해야 할 겁니다.

 

저도 일반적인 남자처럼 좀 예쁘장하고 착한 여자를 만나고 싶습니다.

 

모임에 나가면 마음에 드는 여성들은 거의 있습니다. 그녀들과 대화할 기회는 적어도 생기는거죠.


소개팅에서는 제가 마음에 들어하는 이성이 나올 가능성은 적으며 운좋게 만난다고 해도 애프터가 될 가능성은 너무 낮습니다.

 

결정사는 소개팅보다 수치화된 조건 면에서 부족한 사람들에게도 거절 당할 수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 외모(특히 키), 직업(연봉 및 안정성), 학벌에서 하나라도 다른 사람보다 눈에 띄게 떨어지는 부분이 있다면
결혼정보회사에서는 원하는 이성을 만날 가능성이 너무 낮아 집니다.

저 역시 평균보다 낮은 부분이 있어 결정사에서는 제가 원하는 이성을 만나는게 쉽지 않다는 확인했죠.

게다가 저는 사람이 마음에 드는가 외에 나머지 조건은 거의 보지 않기 때문에 수치로 승부하는 결정사와는 맞지 않더군요.

 

주변에서 찾으면 [외모]나 [조건]이 다소 부족해도 더 잦은 [만남의 기회], [대화], [외모 외 다른 매력] 등으로 상황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만나고 싶은 이성을 만나기 위해 모임과 기대 없이 나가는 소개팅으로 좁히기로 했습니다.

결혼정보회사와 국제결혼은 소개팅도 다 끊어지면 그때 다시 해보기로 했습니다.

 

2010년 부터 결정사는 아예 관뒀는데 자신이 원하는 이성을 만나기 위해서는 결정사에 기대는건 제일 마지막이고
취미 생활, 모임 등으로 이성을 만날 기회를 늘려야 한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ps.

 

솔로탈출 놀이 (7) 소개팅 받기
솔로탈출 놀이 (8) 모임에서
솔로탈출 놀이 (9) 옷차림
솔로탈출 놀이 (10) 접근
솔로탈출 놀이 (11) 화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