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책

용기...

쿨캣7 2007. 8. 12. 23:46
728x90
반응형


용기 Do-it-Now 프로젝트

- 저자 : 유영만
- 위즈덤하우스
- 2007년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2508459&CategoryNumber=001001025001006


언젠가부터 용기를 잃어버렸다.
아니 언제 용기가 있었나 싶기도 하다.

쉽게 인생을 살았다.
이 땅의 남자라면 대부분 경험 할 대학, 군대, 취업....까지는 아무런 노력없이도 이루었다.
하지만, 취업해서 대리, 과장 승진하면서 일에서 한계점에 이른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의기소침하고 결혼하는 친구들이 늘어나지만 결혼은 커녕 연애도 쉽지 않은 현실에 좌절한다.

그러던 중 알게된 책이 바로 '용기'
하지만, 어쩌면 내가 찾아서 보인 책일지도 모른다.

저자가 직접 쓴 책 내용이 표지 다음 장에 좋은 말이 적혀 있다.
(라고 말하고 싶지만... 난... 한자를 읽지 못한다 TT)

처음에 용기에 대한 설명을 적어 둔 책으로 생각했지만
영재와 대범을 통한 소설 같은 형식으로 용기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틈틈히 삼일만에 다 읽을 정도로 술술 읽어 나갔다.

내용 자체는 많은 자기 관리책처럼 뻔한(?) 내용이다.

이 책을 다 읽고 용기가 생겼냐구 ?
뭐..
책은 책이고 책속에서 해답을 찾기 보다는 책을 통한 지식을 바탕으로 결국 자신이 찾아야 할 것이 아닐까 싶다.

'건너야 할 외나무다리를 회피하지 않는 것. 그것이 곧 용기라네'

한때 혼자 살까도 심각하고 고민해봤다.
회사를 그만 둘까도 생각해봤다.
하지만, 회피해봐야 문제가 해결되는게 없다는걸 깨달았다.
하는데까지 해보고 안되면 그때 포기해도 되겠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