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만화-애니메이션

UFO 전사 다이아포론 (1976) ... 로봇물에서 멋이란

쿨캣7 2023. 7. 18. 05:15
728x90
반응형

UFO 전사 다이아포론

 

 

우리나라에서는 UFO 전사 다이아포론 자막이 중간까지만 만들어진 듯 합니다.

 

 

주인공은 외계인

 

5대가 합치는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조종하는 사람이 무려 로봇 크기만큼 거대화합니다.

 

이정도면 로봇 조종이 아니라 그냥 전투복이 아닐까 싶네요.

변신할 때마다 고통스럽다니....

 

* 로봇물에서 멋이란 ?

 

외모 얘기는 참 피해야할 부분입니다.

그래도 현실적으로 안 할 수 없네요.

 

로봇이... 참 멋이 없습니다.

저만 그렇게 생각한건 아닌가 봅니다

 

왜 하필 미식 축구가 모티브일까도 궁금하네요.

조종사복도 미식 축구 유니폼입니다.

 

이런말하기 그렇지만 다이어트 좀 했으면 하네요.

 

 

* 한심한(?) 다간 군단

 

실패하는 지구 사령관에 경쟁자를 보냅니다.

예상하듯 이들은 협력하지 못하고 자기 자리 빼앗길까봐 시기, 질투하고 경쟁관계입니다.

(이래서 지구 침공은 늘 실패합니다.)

 

 

 

* 총평

 

UFO, 미식축구 등을 혼합한 작품이지만 1970년 대 로봇물 팬이 아니라면 굳이 안봐도 될 듯 합니다.

(완전한 자막도 없는 듯 합니다.)

 

그래도 어릴 때 로봇물 볼 때마다 '왜 적은 합체 중에 공격 안하지 ?'라고 생각했는데 합체 중 공격을 실천한 작품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