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곳에 가다/외국

(포르투갈 리스본) (2) 제로니무수 수도원, 벨렝 탑, 박물관

쿨캣7 2023. 5. 31. 05:15
5월 7일 (일) 리스본 서쪽

(07:30) 아침 식사 -> (09:20) 714번 버스 -> (10:12) 제로니무수 수도원 도착 -> (10:55) 제로니무스 수도원 입장 -> (12:00) 점심 식사 Honorato  50유로 -> (13:15) 벼룩시장 -> (13:53) 파스테이스 드 벨렝 에그타르트 -> (14:00) 15E 트램 -> (14:35) 벨렝 탑 입장 -> (16:00) 전쟁 박물관 -> (16:49) cafe do forte -> (17:45) 이동 -> (18:02) 15E -> (18:53) Italian Republic -> (20:00) 마트 -> (20:35) 숙소

첫째날 리스본 구시가지를 돌아보고 둘째날은 리스본 서쪽으로 갔습니다.

. (포르투갈 리스본) (1) 코메르시움 광장, 국립 판테온, 산타루치아 전망대

(포르투갈 리스본) (1) 코메르시움 광장, 국립 판테온, 산타루치아 전망대

5월 5일 밤 늦게 도착했고 잘 준비를 하니 새벽 2시가 넘었습니다. 아들은 잘 자고 (첫날부터 시차 적응 완료...참 부럽네요.) 아내와 처제는 제대로 못 잤다고 합니다. 5월 6일 (토) 리스본 여행 (07:

xcoolcat7.tistory.com

오늘의 주요 목적지는 제로니무스 수도원과 벨렝탑입니다.

버스가 자주 오지 않아 한번에 가는 버스는 못타고 코메르시움 광장으로 가서 714번을 타고 '제로니무스 수도원'으로 이동했습니다.

버스 정류장 표시가 높은 곳에 있어 그냥 지나치기 쉽습니다.

* 제로니무수 수도원

10 시 좀 지나 수도원에 도착했을 때 줄이 길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줄은 성당입니다. 성당은 무료라고 들었지만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조금더 가면 제로니무스 수도원에 입장하려는 줄을 볼 수 있습니다.

제로니무스 수도원 왼쪽에 입구 같은 곳이 있는 데 여기는 표 사는 곳입니다.

표 사서 대략 30-40분 정도 기다려 입장했습니다.

다들 리스보아 카드를 가져오기 때문에 별도의 줄은 없습니다. 그냥 긴 줄에 서 있으면 됩니다.

(단체줄은 입구에 따로 있더군요.)

리스보아 카드나 티켓을 구매 안한 사람은 줄 섰다가 다시 표를 사러 가야 합니다.

(한참 줄 서 있다가 직원이 표 있냐고 물어보고 없다고 하니 표 사러 가는 사람들 몇 명 봤습니다.)

휴... 이 긴 줄을 지나 입장했습니다.

출입구 쪽에 설명에 따르면 아침 9:30 에 문을 열고 6시에 문을 닫습니다.

* 점심 : Honorato Belem

점심은 햄버거를 먹었습니다. 12시에 문 여는데 그전에 앉아 있길 추천합니다.

12시 지나면 이곳도 자리 없이 꽉찹니다.

. Honorato Belem

(포르투갈 리스본) Honorato Belém ... 제로니무스 수도원 근처 햄버거

제로니무스 수도원 방문 후 Honorato Belém 에서 점심 먹었습니다. . 가격 : 약 50 유로 (약 72,000원) - 버거 2개, 음료 4잔 정확히 12시에 문 엽니다. 10-20분 후에 바로 사람들로 꽉차니 그 전에 밖에 앉아

* 벼룩시장

제로니무수 수도원 남쪽에 벼룩시장이 열렸고 여기 구경했습니다.

놀이터가 있어 아들은 자연스럽게 이동합니다.

벨렝 탑으로 가려고했는데 걸어서 길을 건널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중앙에 철길이 있고 길을 건널 수 없습니다. (  철길을 무단 횡단했다가는.... )

다시 제로니무스 수도원쪽으로 가서 15E 트램을 타고 이동하기로 합니다.

그전에 원조 에그타르트를 사러 갑니다.

* 파스테이스 드 벨렝 에그타르트

에그타르트 원조 집입니다. 테이크 아웃 가게가 따로 있습니다.

* 벨렝 탑

벨렝 탑으로 가려면 고가 다리를 건너야 하는데 살짝 무섭습니다.

마침내 벨렝 탑입니다.

입장까지 기다려야하고 탑에 올라가려면 또 줄 서야 하는데 실내는 딱히 볼게 없습니다.

* 전투원 박물관 (Museu Do Combatente)

어딜갈까 하다가 전투원 박물관이 보였습니다.

여긴 리스보아 카드로 입장할 수는 없습니다.

시대별 비행기가 모형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실제 무기가 전시되어 있어 초등학생이 좋아할 만합니다.

참고로 화장실은 건물 안쪽 끝에 있습니다. (여행객들에게는 화장실 찾기가 쉽지 않은 유럽 도시...)

* 카페 : Cafe do Forte

벨렝탑 옆에 카페가 하나 있고 사람들 다 여기서 쉽니다.

문제는 야외이고 유료 공중 화장실을 사용해야 합니다.

처음 벨렝탑에 갔다가 자리에 앉았는데 주문을 받지 않아 그냥 일어나서 전투원 박물관에 갔다 다시 카페에서 쉬기로 했습니다.

한국 사람 입장에서는 주문도 늦게 받고 주문한 것도 늦게 나오고 (아내가 주문한건 주문이 안들어갔더군요) 계산도 늦게됩니다.

어떻게보면 여행자는 여유를 가져야하는데 빨리빨리에 익숙해서 답답했습니다. (이러면 안되는데....)

* 저녁 : Italian Republic

저녁은 산토 안토니우 성당 부근 이탈리안 리퍼블릭 (Italian Republic)에서 먹었습니다.

(포르투갈 리스본) 산토 안토니우 성당 부근 이탈리안 리퍼블릭 (Italian Republic)

. Italian Republic : 체인점 인가 보군요. 리스본에만 여러 식당이 검색됩니다. 저희가 가 본건 산투 안토니우 성당 혹은 리스본 대성당 (Sé de Lisboa) 부근에 있는 지점입니다. . 가격 보통 : 샐러드 10

저녁먹고 도착하니 오후 8시 35분

다음 날은  신트라 ( Sintra ) 방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