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고전 게임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 Colossal Cave Adventure (1980)

쿨캣7 2012. 6. 30. 09:13
728x90
반응형


Colossal Cave Adventure (1980)

 

- 장르 : 어드벤쳐

- 기종 : Apple 

 

 

* 텍스트 게임

 

원작은 1970년대 후반에 제작된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이라고 합니다. 문득 1989년 초등학생 때 친구와 이런 텍스트 게임을 만들어 보겠다고 시나리오를 만들고 베이직으로 초반부까지 만들었던 생각이 나네요. 친구는 텍스트로 슈팅 게임을 완성했었죠. 저는 현재까지도 게임 플레이어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목은 그냥 모험 (Adventure)이라고 나와있어 인터넷에서도 검색이 쉽지 않았는데 Colossal Cave Adventure으로도 알려져있다는걸 알고 검색해보니 다양한 검색결과가 나오네요.

 

* 게임 화면

 

애플 버전으로 잠깐 플레이 해봤습니다. 30 년이 넘은 게임이고 지금으로써는 상상하기 어려운(?) 텍스트 게임입니다.

 

 

 

 

 

* 지도

 

 

http://spitenet.com/cave/ 에 유용한 정보가 있습니다.

자세한 전체 지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처음에 건물에 들어가 음식, 램프, 키를 가지는건 알았는데 게임 공략에 나오는 문을 어떻게 찾는지 몰랐는데 남쪽으로 이동해야 하더군요 ....

 

 

 

http://ravib.com/adv/maps.htm 에서도 부분 지도를 구할 수 있습니다.


* 공략

 

http://www.youtube.com/watch?v=Ys8wTNzZsjQ

 

답을 알고 있다면 대략 10분이면 엔딩을 볼 수 있네요.

 

* 참고

 

어드벤처 게임의 역사

 

http://www.youtube.com/watch?v=jEQLcSvjLbA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