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인터넷 세상

나는 꼼수다 열풍과 주의점

쿨캣7 2011. 10. 30. 09:04
728x90
반응형

나는 꼼수다가 장안의 화제죠.
- http://old.ddanzi.com/appstream/ddradio.xml

나는 꼼수다 Podcasts - http://itunes.apple.com/us/podcast/id438624412

나는 꼼수다 Podcasts - http://itunes.apple.com/us/podcast/id438624412



저도 지인이 알려줘 몇 달 전부터 계속 듣고 있고 금요일은 밤 늦게까지 새로운 내용이 나왔나 살펴보게 되죠.
- 요즘은 금요일 오후나 토요일에 나오는 경우가 많아 상대적으로 편하게 잘 수 있죠.

약속 있는 날 예고 없이 새로운 회가 나와 퇴근 후 집에 들려 다운로드 받아 MP3 플레이어에 넣는다고 약속 시간이 늦기도 하구요. (.....ㅋ)

가장 큰 장점은 사람들이 재미없어하는 정치 내용을 너무 재미있게 진행하는 겁니다. 다만 분명한건 그들이 세우는 음모론적 결론은 '가정'입니다. 물론 본인들이 최대한 사실에 입각해서 가정을 세우고 있죠.

지금까지 '보안'과 관련된 내용이 3번 나왔습니다.

- 11회 농협 전산망 장애
- 12회 딴지일보 해킹
- 26회 박원순&선관위 홈페이지 DDoS 공격

그런데, 이중 제가 알고 있는 사실과 다른 내용이 나오는 겁니다.

농협 전산망 장애까지는 그냥 웃고 넘겼는데 박원순&선관위 홈페이지 DDoS 공격 얘기를 들으면서 이런 결론을 내렸습니다.

보안쪽 정보 제공해 주는 사람은 적어도 백신 업체에서 악성코드 분석가나 국가기관 보안 담당자는 아니겠구나.

나는 꼼수다에서는 선거관리위원회가 DDoS 공격 받은바가 없다고 했지만 10월 26일 오전 선관위가 DDoS 공격 받았다고 알려진 IP를 조회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IP 조회 결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IP 조회 결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혹시 단순히 홈페이지가 운영된다고 해서 DDoS 공격이 아니라고 생각했는지 모르지만 해당 IP 서버 용도를 확인해보면 될 듯 합니다.

경찰에서 수사 중이라니 곧 결과가 나오겠죠.


보안쪽은 이들이 잘모르니 누군가 알려줘야 하는데...
문제는 정보를 알려준 사람이 제한된 정보를 알거나 잘못 알고 있거나 일부러(그럴 가능성은 낮겠지만) 엉터리로 알려 주면 방송 내용이 잘못 될 수 있습니다.

저의 결론은....

나는 꼼수다 방송은 분명 재미있지만 맹신하지 말자 !

김어준 총수님 !!!!
보안관련 제보자 혹은 정보 알려주는 사람은 바꾸거나 사람들을 늘리세요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