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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기사가 떴다.
- 대기업 가장 `피싱 메일` 출현 (디지털 타임즈, 2009년 7월 6일)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070702010860739003
- 대기업-포털 이벤트 사칭 개인정보 수집하는 신종 피싱 사례 출현
http://pr.hankyung.com/newsRead.php?md=A01&tm=1&no=415411
어떤 내용일까 봤더니 제품 무료 체험 등을 이유로 개인 정보를 수집한다는 내용이다.
이런 일은 예전에도 종종 있었는데 이번에는 잘 알려진 업체인것 처럼 가장해서 비교적 크게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본인도 경품족이지만 경품족들에게는 자칫하면 자신의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다.
이벤트 응모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1. 경품 응모는 응모 사이트 (http://gift.paran.com 같은)에서 진행한다. 웹사이트도 100% 안전한건 아니지만 메일은 비교적 쉽게 발신자를 조작할 수 있다.
2. 경품 응모하다보면 개인정보 유출은 피할 수 없다. 가급적 이벤트가 자주 올라오는 사이트 위주로 가입하자.
3. 단순 1회 응모에 불필요하게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하는 이벤트는 응모하지 말자.
공짜도 좋지만 자신의 개인정보도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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