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코드/업계 소식

소포스(Sophos) 국내 파트너사 - 시큐리티트러스트

쿨캣7 2009. 1. 17. 01:03
728x90
반응형

세계 4위(최근에 카스퍼스키랩에 밀렸다고 하지만 그럼 5위) 영국의 소포스(Sophos)사는 전세계 1억명 이상의 고객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AVG가 5천 만명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 업체도 판다시큐리티(Panda)처럼 국내 시장에 많은 관심을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만 이미 국내 업체가 시장을 선점하고 있어 직접 진출이 아닌 파트너사만를 두고 있습니다. 아시아 지역은 싱가폴에 사무소가 있고 거기서 한국까지 관리하고 있죠. 

 

국내 파트너사는 시큐리티트러스트사입니다.

 

http://www.securitytrust.co.kr/

 

여기 분들은 대체로 개인 사용자가 많아 소포스 제품을 사용할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제가 작년 가을 유럽 여행가서 영국 런던 소프트웨어 소매점을 방문했을 때 시만텍, 맥아피 제품이 주로 진열되어 있었고 간혹 마이크로소프트, PC 툴즈, 웹루트 제품을 볼 수 있었고 자국 제품인 소포스 제품은 눈을 씻고봐도 못 봤습니다. 얼핏 들으니 개인 시장은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특이하게 예전에는 진단 기능만 제공하고 치료는 안하는 정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치료한다고해도 100% 복구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백업된 파일로 교체하는게 바람직하다는 정책이죠.)

 

같은 영국 업체였던 닥터솔로몬(Dr. Solomon)은 치료까지 했었는데 말이죠.

닥터솔로몬은 유럽 1위 업체였는데 훗날 맥아피에 인수됩니다. 그리고, 맥아피는 자사 엔진을 버리고 상대적으로 우수한 닥터솔로몬 엔진으로 교체합니다. 지금도 맥아피의 핵심 엔진은 영국에서 만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2004년 일본갔을 때 일본 맥아피 직원이 일본 휴대폰용 백신 개발할 때 영국 개발자들이 왔었다고 하더군요.

 

ps.

 

개인적으로 소포스 본사에도 가봤고(회의실만 방문했지만요) 소포스 사람들이 또 친절합니다.

 

마지막으로 시큐리티트러스트사는 같은과 선배님과 후배가 일하고 있습니다.

소포스 홈페이지 방문하고 한글 사이트 봤더니 제 후배 이름이 나와서 신기해서... ^^;

 

글 남겨봅니다.

 

아쉽게도(?) 소포스 본사는 한국 국적자를 채용하지 않지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