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만텍이 영국 메시지랩을 6억 9천 5백 달러에 인수한다고 한다.

[기사]
http://www.zdnet.co.kr/news/enterprise/0,39031021,39173896,00.htm

영국 메시지랩은 작년에 1억 4천 500달러를 벌었고 대략 원화로 환산하면 2,000억 정도 된다.

사람들이 농담으로 우리 회사도 인수해 주면 안되나 하던데 우리가 메시지랩 처럼 매출액을 올리려면 지금보다 약 4배 정도를 더 벌어야 한다.

국내 1위 업체가 560 억 정도되는 현실이다보니 외국 거대 보안업체가 국내 시장에 크게 신경 안쓰는 이유일 듯 싶다. 

물론 1000억 가까이 되는 시장이 결코 작은건 아니겠지만 외국 거대 보안업체가 벌어들이는 수입에 비교하고 투자대비 이득을 따졌을 때이다.

한편으로 규모가 큰 업체들(시만텍, 맥아피, 트렌드, 소포스, F-시큐어, 판다, CA, 카스퍼스키연구소, 그리소프트, 노르만 등) 국내 시장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서 다행이지 않을까 ? 
-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건 단순히 지사를 만들고 영업과 제한적 기술 지원을 의미한다.

만약 이들 업체가 공격적으로 국내에 진출한다면 무료백신이나 엔진 라이센스를 통한 껍데기만 국산인 보안 프로그램 등장 보다는 더 국내 보안 업체 존립도 위협받을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 동유럽 엔진은 그다지 걱정 안되고 이들 엔진으로 국내 보안 업체가 무너지면 다국적 큰기업이 본격 진출하지 않을까 우려된다.






Posted by mstoned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