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결혼

듀오에 대한 단상

쿨캣7 2007. 7. 18. 22:17
728x90
반응형
듀오, 선우, 피어리, 닥스클럽....

아마 한번쯤 들어는 봤을거다.
모두 결혼정보회사이며 개인적으로 결혼정보 회사를 통한 연애도 그다지 거부감은 없는 편이다.
그런데 이런 업체들은 공통 사항이 있다.

'제한 조건 (공통사항) : 남자 키 168 cm - 170 cm 가입 불가'

아마 상당수 사람들이 자신의 조건이 결혼 정보회사에 가입 가능한지 궁금해 할지도 모르겠다.
인터넷에 결혼정보회사 점수표라는게 돌아다녔으니까.

(펌) 결혼 정보 회사에서 사람 등급 매기는 기준

http://cafe.naver.com/nachoperez.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1799

그런데, 이 등급은 듀오가 아니라고 한다.

사실인지 아닌지 알 수 없지만 우리 모두도 어느 정도는 이런 속물근성(이런걸 속물근성이라고 까지 해야하나 ?)이 있으니까. 뭐.. 이 기준보고 우리 회사 사람들은 다 침울했었는데 ...


* 듀오 가입 조건 ?

몇 달전에 듀오에서 연락이 왔었다. 이벤트 등록을 위해서 웹회원 가입했는데 그걸 보고 연락한 것이다.

"안녕하세요 ? 듀오에 XXX 입니다. 실례지만 여자 친구 있으세요 ?"
"아직 없는데요."
"종교도 없으시고 나이도 딱 좋은데 듀오 가입 한번 생각해보시는건 어떠세요 ?"

그에 나의 대답은...

"170 안되는데 가입되나요 ? 가입 안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물론 가입됩니다. 요즘은 현실적으로 경제력을 많이 보니까요. 저희가 회원이 많다보니 키가 좀 작으셔도 괜찮다는 분 계실거예요. 대신 횟수가 줄어들 수 있는 약간의 패널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국 회비내면 키는 큰 문제 없다는거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보면 그다지 좋은 평은 없는데 그 문제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었다.
"어쩔 수 없이 자기 눈 높이보다 높게 찾으시는 분들은 그런 불만이 생깁니다."

나는... 엄청나게 괜찮은 여자 찾는건 아니지.
날씬 or 약간 통통의 보통 외모(보통이란게 참...)
키 150 대 상관없음
학교 상관없음
직업 상관없음
부모님 재산 관심없음
이런 조건도 나보고 높다고 하면 할말 없다만.....

예전에는 남자는 4년대 대학 졸업, 키 170 이상이었다. (2001년 기준)
그런데, 현재 듀오 사이트에 보니 남성 24세 이상 ~ 38 세 이하, 전문대졸 이상 안정적인 직장을 가진 분

조건이 완화된건 환영한다.

살다보면 나처럼 연애에 서툰 사람도 있고 그런 사람에게도 연애와 결혼할 기회를 줘야하는데 조건 칼 같이 둬버리면 결혼정보회사의 본분을 다하지 못하는거라 생각된다.
(만고 내 생각...)



* 주변 반응

주변에 그렇게 결혼정보회사에 가입한 사람은 없었다. 이래저래 수소문해보면 다음고 같았다.

남자1) "제가 환불받은 이유는 일단 지정된 장소에 찾아가서 어색한 분위기에서 사람만나는게 너무 어색해서 탈퇴했죠."

여자1) "내 친구가 가입했었는데, 거기 괜찮은 남자는 없나보더라. 뭐하러 가입하냐 ?"

남자2) "100만원이나 내고 소개팅 받는거야 ?" (참고 : 이 사람 애인 있음)



* 금액

난 몇년 전 생각해서 60-70만원 정도로 생각했다.
그런데 사이트 들어가보니 가입비가 980,000 원 !
게다가 부가가치세 별도. 10%의 부가가치세를 더하면 무려 1,078,000 원 !
이게 1년 활동비이고 이래저래 더 돈이 든다고한다.

듀오측에서는 노블레스 회원까지 얘기했었다.
듀오측에는 미안하지만 난 지방대학 석사 졸업에 전문직도 아니고 고액연봉자도 아닌데....

사실 100만원이 크다면 큰 돈이지만 평생의 반려자를 만나는데는 그다지 큰 돈도 아닌 듯 싶다.


* 결론

결혼정보회사에 가입된다니 다행이지만(?) 일단 100만원이라는 엄청난 압박과 그리고 이렇게까지하면서 내가 결혼 해야하는가 그리고 이런 곳에서 정말 괜찮은 여자 만날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결혼 정보회사는 정말 결혼을 해야겠다는 절실함이 느껴지는 순간에 선택해야 할 듯 싶다. 아직은 31살의 여유로움..... 쩝

아...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어떤 매니저를 만나느냐가 중요하다고 한다. 듀오 같이 큰 회사는 회원 수가 많은 만큼 다양한 만남을 제공해 줄 수 있겠지만 커플매니저가 그만큼 신경 써줄까하는 걱정도 해본다.







728x90
반응형

'연애-결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정보 회사에 대한 일반적 편견 ?  (1) 2007.08.15
나레이터 모델과 소개팅 후기  (0) 2007.08.08
한겨레21 돈보다 꽃미남  (0) 2007.08.01
너는 몇 등급 신랑감이니 ?  (0) 2007.07.18
여긴....  (0) 2007.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