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제품 후기

유선 인체공학 키보드 Pleomax PEK-N3000 (Microsoft Natural 인체공학 키보드 4000와 유사)

쿨캣7 2023. 3. 20. 06:00
728x90
반응형

손목이 아파 마이크로소프트 인체공학 키보드 ( Microsoft Natural 인체공학 키보드 4000 ) 를 사용하고 다음날 바로 나았습니다.

 

그래서 집과 회사 모두 사용했는데 몇 년(3-4년 ?) 지나니 키보드 글씨가 지워지고 (키보드 안보고 치니 큰 상관은 없지만) 비닐(?) 부분이 벗겨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새 키보드를 사려고했는데 이런 국내에는 안 파는 듯 합니다.

 

 

검색해보니 국내에는 인체공학 키보드가 큰 인기가 없나봅니다.

생각보다 유선 인체공학 키보드가 많이 검색되지 않고 몇몇은 디자인이 너무 괴랄(?)해서 일단 MS와 유사한 제품을 찾아보니 거의 유사한 (카피라고 하면 좀 그렇고) 제품이 있었습니다

 

플레오맥스 (Pleomax) PEK-N3000

 

 

4만원 중반 - 5 만원 중반 가격대로 다른 인체공학 키보드 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집에서는 MS 제품을 대체해 사용 중이고 이번에 회사에 사용하는 키보드도 이걸로 교체했습니다.

 

. 장점 : 다른 인체공학 키보드보다 크기가 작으며 가격도 쌈

 

. 단점 : 타이핑 문제. 몇 년을 사용해서 인체공학 키보드에 익숙한데 자꾸 오타가 발생합니다. 같은 글자가 두번 찍히는 경우도 있어 제가 잘못 타이핑 하는건지 키보드가 제 타이핑 속도를 못 따라가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요즘은 또 발생하지 않네요.) 손목 올려두는 부분이 합성 수지 (?)도 되어 있는데 MS 제품 보다는 덜할 듯 하지만 몇 년 지나면 떨어져나갈 듯한 느낌이 듭니다.

 

 

Microsoft Natural 인체공학 키보드 4000 를 사용했던 사람이라면 유사해서 쉽게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Microsoft Natural 인체공학 키보드 4000 는 손목 올리는 부분이 높은데 이 제품은 그다지 높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MS 제품은 손을 약간 공중에 올려 타이핑하는 느낌인데 이건 일반 키보드와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완전히 다른 인체공학 키보드를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당분간 Microsoft Natural 인체공학 키보드 4000 대체용으로 쓸 만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