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제품 후기

음악 서비스 도시락을 못 떠나는 이유

쿨캣7 2010. 3. 10. 14:19
728x90
반응형

예전에 음악 서비스 사이트로 뮤즈(Muz)를 사용했는데 도시락(www.dosirak.com)에 인수되었습니다.
나름 정들었던 사이트라 아쉽기도했죠.
남은 캐쉬가 아까워 어쩔 수 없이(?) 사용하게 된 도시락....

최근에 엠넷에서 한달 40곡 다운로드 쿠폰을 얻었고 덕분에 공짜로 MP3를 다운로드 했죠.
- 거의 한달 동안 이것저것 다운로드 받았는데도 아직 16곡 더 다운로드 받아야 하네요.

3월 16일이 종료라 해지하려는데 다양한 경품으로 탈퇴를 막더군요.
(아.. 공짜야 약해지는....)



그런데, 계속 도시락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바로 도시락 AOD 플레이어는 액티브 X 컨트롤 없이도 음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액티브 X 컨트롤이 필요없는 도시락 플레이어

액티브 X 컨트롤이 필요없는 도시락 플레이어


그에 비해 엠넷 AOD 플레이어는 액티브 X 컨트롤을 설치해야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액티브X 컨트롤이 필요한 엠넷 플레이어

액티브X 컨트롤이 필요한 엠넷 플레이어




다음은 제 인터넷 서핑용 윈도우 XP 시스템의 액티브 X 컨트롤 현황입니다.
(저는 보안 때문에 업무용 컴퓨터와 인터넷 서핑용 컴퓨터를 가상 머신에서 따로 돌립니다.)

놀랍게도(!) 인터넷의 필수인 쇼크웨이브 플래쉬와 윈도우 업데이트 액티브 X 컨트롤 뿐입니다.
플래쉬도 향후 HTML5가 대중화되면 점차 사라질 듯 싶고 윈도우 업데이트 액티브 X 컨트롤도 윈도우 7(비스타도 마찬가지겠지만 사용안해봐서)에는 없죠.

아무래도 액티브 X 컨트롤이 많아지면 웹브라우저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서 이것저것 설치하기 싫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계속 도시락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도시락 사용하면서 음질에 문제를 못느끼고(두 사이트가 차이가 없는지 제 귀가 둔한건지...) 결정적으로 액티브 X 를 필요로 하지 않으니까요. 아쉽게도 도시락에서 MP3를 다운로드 할 때는 액티브 X 컨트롤이 필요하더군요.

다른 업체들도 사용자 컴퓨터에 뭔가 설치 안되게 서비스 해줬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