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곳에 가다/외국

인천공항에서 티웨이 항공 이용 베트남 호찌민 여행 정보와 유의점

쿨캣7 2024. 1. 20. 05:15

2023년 12월 티웨이 항공을 이용해 베트남 호찌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모바일로 체크인해서 체크인 기계에서 별도 작업하지 않고 바로 수화물 보낼 수 있었습니다.

* 환전

보통 100 달러 정도 인천공항에서 환전하고 나머지는 벤탄시장 근처에서 환전합니다.

베트남은 현금이나 QR코드만 받는 곳이 많아서 현금이 생각보다 많이 필요했습니다.

저희는 벤탄시장 근처에서 환전하지 않고 숙소 근처 은행에서 환전했습니다.

( 베트남 은행은 중간에 쉬는 시간이 있어 시간 잘 맞춰서 환전해야 합니다. )

달러가 환율 제일 좋다고 했는데 2023년 12월 28일 기준으로 US 50달러와 100 달러가 24,200 원 정도했습니다.

우리나라 원은 16.56 이라고 되어 있네요.

아내가 계산해보니 벤탄시장과 몇 천원 차이가 안난다고 합니다.

후기보면 벤탄시장에서 환전하고 금액을 잘못 받았거나 사람이 너무 많아 오래 기다렸다는 후기가 있어 몇 천원 손해 보는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다만 100 달러 환전할 때 500,000 동 (약 2만 5천원) 지폐를 3장 정도 줬는데, 현금 쓸 때 큰 돈을 받지 않는 경우도 있어 가장 많이 사용되는 100,000 동(약 5,000 원)을 여러장으로 받는게 좋습니다.

* 기내에서 먹은 음식은 미리 준비

기내에서 먹을 음식은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에서 열차타고 탑승동에 김밥 판다고해서 안심하고(?) 갔더니 포장이 안됩니다.

이미 열차타고 탑승동으로 와 버려서....

김밥을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 탑승동 쉬는 공간

열차타고 탑승동으로 이동했다면 게이트 앞에 사람 많은 곳에서 자리 찾을 필요 없습니다.

2층에 올라가면 쉴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사람도 없습니다.

당시에 저희 가족 포함해서 커플만 있었습니다.

휴대폰 충전하면서 탑승 전까지 편하게 있었습니다.

* 항공기

갈때는 저녁 9시 비행기로 5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올 때는 새벽 1시 30분 TW122 편입니다.

(30분 연착되어 새벽 2시 출발)

USB 포트 2개가 있으며 휴대폰이나 태블릿 충전 가능합니다.

(비행기 이륙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 꽂아두면 승무원이 이륙 후에 사용 가능하다고 알려줍니다.)

착륙하기 30분 점 쯤 안내 방송 나오고 USB 포트 사용이 중단됩니다.

휴대폰 거치대도 있어 휴대폰 올려두고 볼 수 있습니다.

. 초등학생 아이와 8박 9일 호찌민 여행 일정입니다.

(베트남 호찌민) 초등학생 아이와 8박 9일 호찌민 가족여행

베트남 호찌민 . 여행 : 2023년 12월 23일(토) ~ 12월 31일(일) 연말에 살짝 길게갔지만 숙소에서 뒹굴거린 날도 많았습니다. 3박 4일 정도만 해도 웬만한 곳은 다 갈 수 있을 듯 합니다. * 이동 인천공

xcoolcat7.tistory.com

안전한 여행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