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책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지식 ... 인문계를 위한 갑질(?) 가이드

쿨캣7 2023. 8. 25. 05:15
728x90
반응형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지식

 

. 최원영 지음

. T.W.I.G

 

 

https://www.yes24.com/Product/Goods/91165789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 예스24

우리는 매일 스마트폰으로 메시지를 보내고, 컴퓨터로 일을 한다. 또 음식점에서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가상현실에서 게임을 즐긴다. IT는 더 이상 전문가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우리의 삶 곳

www.yes24.com

 

 

* IT지식이 부족한 관리자를 위해 추천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 사는 얘기하다 한 명이 새로운 부서 팀장으로 발령 받아 회의에 참가했는데 인문계인 자기로써는 용어부터 몰라 힘들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검색해 이 책을 소개시켜줬고 주말에 바로 다 읽더니 농담으로 이제 갑질(?!)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더군요.

- 나중에 갑질 잘하고 있냐고하니 친해져서 어렵다고 하더군요 ㅎ

 

친구에게 소개 시켜주고 저도 구매했습니다.

IT 업체에서 일하고 있어도 팀을 옮겨 개발자들과 함께 일을 해야하는데 처음에는 '백 오피스'와 '프론트 오피스'부터 생소했습니다.

 

* 너무나 쉬운 하지만 필요한

 

이 책은 웹, 앱과 관련된 전체적인 개발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개발자가 아니라도 학교 다니며 과제로 프로그램 좀 짜본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대부분 한번 쯤 들었을 가능성이 있는 단어를 설명합니다. 그래서 지나치게(?) 기초적인 내용입니다. 개발 조금만 해본 사람이라면 볼 필요도 없을 수 있겠죠.

 

하지만, 제가 산 책이 초판 17쇄이니 IT책 중에는 많이 팔렸네요.

그만큼 세상은 IT를 얘기하지만 생소하고 궁금한 사람도 많다는 반증이 아닐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