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아이, 국내 침해사고대응 서비스 진출
파이어아이가 2016년 침해사고 대응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 파이어아이, 내년 국내 침해사고대응서비스 진출 (ZDNet, 2015년 12월 18일자)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51218114315
그동안 국내에는 침해사고 조사 시장이 거의 없었는데 파이어아이의 진출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자뭇 궁금합니다.
국내 업체들이 몇년간 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지만 사실상 실패했는데 외국 업체를 통해 시장이 형성될까요 ?
만약 외국계 업체에서도 제 값을 받지는 못하고 국내 보안업체에도 기본적으로 원하는 사안이 된다면 국내 업체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침해사고 대응 서비스 진출 소식을 사람들(업계)에 전하니 "사람 뽑는데요 ?"하는 얘기를 하더군요 ㅋ
과연 인력은 어떻게 확보할 것인가하는 의문이 들었는데...
크게 두가지로 논의되었습니다.
1. 국내 채용
2. 미국 본사 지원
중... 모두 틀리고 일본 지사 직원 5명이 지원하는 걸로 기사에는 떴습니다.
- 글로벌 보안 기업 사세 확장 왜? (전자신문, 2015년 12월 21일자)
http://www.etnews.com/20151221000206
개인적으로는 국내에서 채용하지 않고 본사에서 지원하는 형태가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일단 국내에는 제대로된 시장이 없는 상황에서 무작정 분석 인력을 채용하는건 문제가 있겠죠.
국내에 진출한 외국 업체들이 연구인력을 한국에 두지 않거나 최소 인력을 두는건 매출이 그만큼 나오지 않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본사 지원을 생각했던 사람들도 문화적, 언어적 측면에서 미국 본사에서 지원하는건 한계가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많이 한듯 합니다.
다행히(?) 지리적, 문화적으로 가까운 일본 지사 사람들이고 그중 2명은 한국인이라고 합니다.
내년 파이어아이의 국내 침해사고 대응 서비스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