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중국 지사에 아이폰 사용 지시 ... 아이폰의 보안성 좋음 때문은 아닌 듯
마이크로소프트 중국 지사 직원들에게 보안상 직장에서 아이폰만 사용하도록 지시했다고 합니다.
. MS, 중국 직원에 "보안상 아이폰만 써라" (조선일보)
https://it.chosun.com/news/articleView.html?idxno=2023092119143
원본 기사입니다.
(쿠키 설정에 구독에 너무 복잡하네요. 일단 패스)
로이터 기사입니다.
. Microsoft to offer Apple devices to employees in China, cites absence of Android services (2024.07.09 로이터)
기사에 따르면 중국에서 Google Play 스토어가 제한되어 Microsoft Authenticator 및 Identity Pass와 같은 2단계 보안 앱에 대한 직원의 접근이 어려운가 봅니다.
단순히 아이폰의 보안성이 좋고, 안드로이드의 보안성이 떨어지기 때문은 아닌 걸로 보입니다.
* 스마트폰에서 보안은 얼마나 ?
현재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보안' 때문입니다.
애플이 특유의 폐쇄성으로 비판 받고 있지만 보안을 위해서는 필요하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도 앱스토어 이용해서 많이 사용되는 앱을 사용하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2019년 싱가포르 출장 갔을 때 안드로이드 샤오미 레드미 노트에 설치하지 않은 앱이 무단으로 설치되어 초기화했던 기억이 있어 안드로이드는 여전히 걱정하게 됩니다.
(여전히 앱들이 설치된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호텔 와이파이에 접근했을 뿐인데...)
물론 iOS 라고 해서 100% 안전한건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상대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