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식물성지구식단 Silky 두유면 마라 순한맛 ... 진짜 소면 같네
'풀무원 식물성지구식단 Silky 두유면 마라순한맛'
(제품 이름이 길군요.)
마트 갔다 시식은 모두 둘러보는 아들 덕분에 산 제품입니다.
마트에서 구매할 때 가격을 미처 못봤는데 인터넷에서 대략 6 천원 중반에서 7천원 중반에 팔립니다.
. 가격 : 2인 분 제품 6-8 천원 대 ?
. 풀무원 식물성지구식단 Silky 두유면 마라순한맛
2인분 포장 제품을 샀고, 원래는 먹고 블로그로 남길 생각은 없었는데, 식감도 맛도 괜찮아 남은 1인분 먹을 때 글 남기기로 했습니다.
(아쉽게도 두번째 먹을 때는 유통 기간이 며칠 지난 제품이라 맛이 달라졌을 겁니다. 면 오래되었을 때 나는 냄새와 향이 살짝 나더군요.)
2인분 칼로리가 440 kcal. 1개 먹을 때는 220 kcal 정도되네요.
면이 소면하고 너무 비슷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사실 맛까지 비슷하더군요.)
다른 제품이긴 하지만 (심지어 칼로리는 75 밖에 안되는) 혈당 변화가 크게 없습니다.
(역시 마라탕 순한맛이라고 해도 마라탕 달고 나오면 칼로리 폭탄인가 봅니다.)
. 소면 맛에 미친 혈당 【두유면】 마침내 면을 찾았다! | 🩸15분마다 혈당측정
https://www.youtube.com/watch?v=VlLPVfkyxHA
소스는 3개입니다. 마라향미유는 마지막에 넣습니다.
물은 250ml 만 넣으라고 하는데 찐한 맛을 원하면 조금 적게 넣는게 좋을 듯 합니다.
두유면에 물기가 있고 (물기를 다 제거하지는 못했습니다.) 표교버섯은 제가 따로 넣었습니다.
1인분을 2인분으로 나눴습니다.
제껀 남은 '실곤약'을 넣었습니다.
두유면 자체는 사실 소면과 거의 티가 안나서 맛있습니다.
식감이나 맛 때문에 밀가루 면을 먹게 되는데, 완벽하지는 않지만 80% 정도 소면처럼 느껴집니다.
정말 가끔 두유면 중간중간 실곤약 씹힐 때 아.. 그래 실곤약은 이래서 많이 먹기 힘들지 싶더군요 ㅎ
이정도로 밀가루 면과 유사하다면 다음에 다른 제품도 구매해봐야겠습니다.
그런데, 유통기간이 상당히 짧은 듯 합니다. 마트에서 구매할 때부터 며칠 안남았었습니다.
그리고 배가 정말 금방 꺼지나 봅니다.
아들과 먹은지 3시간 지났을 때부터 배 고프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