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누르 (Kohioor) 델리 버터 치킨 ... 향이 강하지 않는 인도 커리
코이누르 델리 버터 치킨
Kohinoor Delhi Butter Chicken
롯데마트 방문했다가 발견한 인도 커리입니다.
이국적인 음식을 좋아하는데 국내에서는 잘 안보이는데 인도 요리는 또 처음이라 냉큼 구매했습니다.
. 375 g
이 제품으로 보이는데 g 이 다릅니다.
https://kohinoor-joy.com/product/delhi-butter-chicken-sauce/
이 제품에 가깝겠네요.
https://www.sainsburys.co.uk/gol-ui/product/kohinoor-peshwari-mekhani-sauces-375g
. 375 g
. 100 g 당 130 kcal
* 코이누르
코이누르는 1989년에 탄생한 브랜드라고 하는데...
(출처)
. https://www.kurly.com/goods/5006994
회사 소개에는 1981년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구글 검색에서는 창립은 1976년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
회사는 1976년, 브랜드는 1981년.. 글로벌은 1989년일까요 ?
인도 친구에게 한국 마트에서 인도 커리 샀다며 아는 브랜드냐고 물어보니 모른다고 하네요.
인도 땅이 워낙 넓고 델리에 살지 않는 친구라 그 지역에서는 안 유명할 수 도 있겠죠.
* 후기
인도 출장 갔을 때 사온 인도 음식의 강렬한 향신료 향을 알아서 이 제품도 살짝 걱정했지만, 그렇게 향이 강한 제품을 한국에 팔기는 어려울 거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내가 계속 방치(?)되고 있는 커리가 눈에 거슬렸는지 일요일 점심에 남아있던 닭가슴살을 넣어 커리를 만들었습니다.
향은 인도 향신료가 살짝 났지만 맛은 약간 시큼했는데 토마토 소스 맛입니다.
한국에서 먹는 인도 커리하고 큰 차이가 없습니다.
아닌데... 인도 커리가 이럴리가 없는데 싶더군요.
그런데 맛을 보면 수출 버전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인도 요리인데 향신료가 이렇게 안나다니...
(인도에서 향신료 때문에 꽤 고생했나 봅니다 ㅎ 사실 향신료 향이 강하지 않은 음식도 많았는데 인도 요리하면 강렬한 향신료 향만 떠오르네요.)
큰 부담없이(?) 먹을 만한 초심자용 인도 커리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