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1/09 6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투표

'당신이 사용하는 백신프로그램은?' 투표가 올라왔네요. http://www.panelnow.co.kr/vote/result/360 결과가 궁금해서 한번 확인해 보니 평소 알고 있는 바와 비슷했습니다. V3와 알약(둘다 무료 버전이겠죠)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다음 네이버백신입니다. 그리고, MSE, 시만텍, Avast!, 카스퍼스키랩, AVG 등이네요. 시만텍과 카스퍼스키랩을 제외하고는 모두 무료이네요. 역시 개인은 무료 버전이 대세라 아닐까 싶네요. 기타가 623건인데 아무래도 개인 무료 제품인 Avira가 포함되어 있을 듯 합니다.

마스터부트레코드 감염시키는 신종 악성코드 등장

추석 연휴 때 Award 롬바이오스에 감염되는 악성코드가 등장해서 놀라게(예상은 했지만) 했습니다. http://www.symantec.com/connect/blogs/bios-threat-showing-again 추석 연휴 국내에도 새로운 마스터부트레코드(MBR)을 감염시키는 악성코드가 등장했습니다. - MBR (Master Boot Record) 을 감염시키는 온라인 게임핵 악성코드 발견 (안철수연구소 대응팀 블로그, 2011년 9월 16일) http://core.ahnlab.com/326 퇴근 시간에 해당 악성코드를 들어서 자세히 보지는 못했습니다. (다른 분들이 이미 보셨다는...) * 감염 확인 악성코드에 감염되면 마스터부트레코드가 변조되고 다음 파일이 생성됩니다. - 윈도우폴더(보통 C:\Wi..

역시 안철수 의장님답다.

회사에서 안 의장님이 서울 시장 보궐 선거에 나올 수 있다는 기사에 많이 놀랐습니다. 예전부터 정치권에서 러브콜이 있었지만 그때마다 일, 학업 핑계로 해외에 간 경우도 있었으니까요. 주변에서 "그 분 정말로 그래 ?"라고 했을 때 "평소 모습도 언론에 나온 그대로야. 그게 연기라면 정말 오랫동안 연기하시는 거겠지."라고 답을 했죠. 다행히 출마 고려도 고민하는 정도였는데 주변 사람들이 터뜨린거였죠. MBC 시사매거진 2580을 보기 전까지는 걱정을 많이 했지만 '현재 집권세력 확장 반대' 그리고 '더 좋은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이 나가는게 좋을 수 있다'는 인터뷰를 보고 역시 내가 알던 사람이 맞구나 생각했죠. 정치적 성향은 합리적 보수가 맞겠죠. - 현집권 세력 반대면 좌파라는 시각에는 정말 할말이 없..

1등 할만한 인피니트

원래 특정 여자 가수보려고(....쿨럭) 정식으로 구매해 다운로드 받은 엠카운트다운 2011년 9월 1일자 동영상 파일을 보니 인피니트(Infinite) 내꺼하자가 1등 했네요. 사실 요즘처럼 빨리 노래 바뀌는 가요계에서는 내꺼하자는 나온지 조금 되었다고 할 수 있겠죠. 데뷔한지 1년 되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피니트를 인피니티(차 이름)와 헷갈려 하기도 하고 실력에 비해 저평가된 그룹이라는 얘기가 많습니다. (기사에서도 봤는데 찾을 수 없네요. 저도 동의하는 편입니다.) 물론 이건 내꺼하자 이전입니다. 저도 MP3 플레이어에 내꺼하자 이전 인피니트 노래가 없네요. 내꺼하자. 개인적으로도 참 좋아하는 노래이죠. 그리고, 인기 비결은 뭐랄까... 일단 춤과 노래인데... 저도 춤을 배우고 있지만 저렇게 어려..

문화/음악 2011.09.0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