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1/07 8

고도기술사회의 두 얼굴

한겨레21에 실린 본 고도기술사회의 두 얼굴 기사를 보고 글을 써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도기술사회의 두 얼굴 http://www.ahnlab.com/kr/site/securityinfo/secunews/secuNewsView.do?curPage=1&menu_dist=3&seq=18169&columnist=0&dir_group_dist=0&dir_code= 올해는 유독 큰 보안사고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중국 고속철도 장애도 악성코드에 의한게 아닌가하는 의혹이 나오고 있구요. - 다만 오히려 중국측에서 주장해서 조금 다르긴 합니다만.. 아직 샘플이 공개되지 않아 그냥 음모론으로 볼 수 있습니다만 기술적으로 불가능하지 않다는게 큰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 중국 고속철도 제어시스템 '미국스파이에 의해..

뱃살 빼기 놀이 (1)

겨울이 지나고 봄... 여름이 다가오면서 작년에도 입었던 옷을 입었습니다. 어라... 바지 2개가 셔츠 몇개가 몸에 꽉끼어 불편하네요. - 바지는 28인치, 셔츠는 스키니 최근 "배가 나왔네요."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배 나왔다는 얘기는 20살 때부터 들어서 크게 신경쓰지 않았죠. 그건 배 나온게 아니라 허리를 굽히고 다녀서 배가 나온 것 처럼 보이는거라고... 하.지.만. 30대 중반이 되니 배가 슬슬 나오고 있네요. 재보니 29인치 바지를 입을 수 있는 허리 30인치 스키니는 힘들지만 슬림은 입을 수 있는 윗배 31인치 그렇데 나오지 않았다고 볼 수 있지만 한방에 훅 가는 모습 너무 많이 봐서 관리 들어가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윗배 나오는건 노화(....)형이네요. 윗배에 지..

건강 2011.07.26

기대보다 좋았던 VR 브레이크 아웃 (VR Break Out)

VR 브레이크 아웃 (VR Break Out) - 2011.5.10 ~ 7.31 가야극장 - 홈페이지 : www.breakout.co.kr * 가야홀 충정로역 7,8번 출구 구세군 빌딩 안에 있는 가야홀 처음에 내려서 별도로 있는 줄 알고 주변을 빙빙 돌고서야 구세군 빌딩 안에 있다는걸 알았네요. * 큰 기대 없었지만...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이후로 기억하는데 이후 비보이들이 나와서 춤추는 작품이 제법 나왔죠.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는 지금도 유명해 보이는데 제가 봤던 '비보이 코리아'는 기억 속에 사라 진 듯 하구요. 고릴라크루의 '리턴 투 스트릿'는 춤은 현란했지만 계속보니 가끔 지루해지더군요. - 무언극이다보니 표현에 한계가 있을테구요. 자세한 정보는 모르고 기획사쪽 사람 통해서 표를 얻..

듀얼 모니터에서 AppleWin 창이 안뜨는 문제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면서 애플 2 (Apple ][) 에뮬레이터인 AppleWin를 종료할 경우 재실행해도 프로그램이 안뜨는 문제가 있더군요. 아마도 듀얼모니터를 생각하지 못해서 발생한게 아닐까합니다. 레지스트리를 열어보면 이런 항목이 보이네요. 내 컴퓨터\HKEY_USERS\[키]\Software\AppleWin\CurrentVersion\Preferences Windows X-Position, Windows-Y-Position Window X-Position이 2147483647입니다. 이 값을 그냥 다른 값 (여기서는 100)으로 변경해 봤습니다. 이제 잘 뜨네요. 최신 버전에는 문제 해결되었겠죠 ?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봐야겠네요. 최신버전에서 테스트하니 이런 문제가 없네요. 너무 옛날 에뮬레이터..

02-3395-1394. 대출이 아니라 웅진코웨이 ?

02-3395-1394 요즘 피싱, 광고가 워낙 많다보니 모르는 번호가 뜨면 잘 안받습니다. 게다가 이전 사용하신 분께서 대출을 여기저기 받았다보더군요 TT 하루에도 대출 문자가 몇개씩 오네요. 사무실이면 모르는 번호는 일단 인터넷에서 검색부터 하는데 역시 대출인가 보네요. 하지만, 3분 후 또 전화가 와서 항의라도 해야지하고 전화 받았더니... "안녕하세요 ? 웅진코웨이입니다."라고 해서 깜짝 놀랬습니다. 며칠전 정수가 교체했는데 기사님에 대해 만족도 확인 전화더군요. 그런데, 웅진코웨이처럼 알려진 회사가 예전에 대출업자 전화번호를 사용하는건 그다지 좋지 않을 듯 합니다. - 대행업체 일지 모르겠지만요. 제품 이름을 지을 때 해외에서 욕설이나 안좋은 의미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한 것 처럼 앞으로 사업(특..

일상의 단상 2011.07.12

[서울/청담] 퓨전 일식 와카

청담 와카 올초 위메프에서 구매한 와카를 다녀왔습니다. http://www.wemakeprice.com/deal/adeal/451 * 위치 대중교통으로 접근할 경우에는 조금 어렵습니다. 청담역에서도 10분 정도 걸어야하고 9번 출구쪽에 버스 정류장이 있지만 버스는 2대이고 대기 시간이 꽤 길더군요. * 실내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였지만 깔끔했습니다. * 음식 2인분 세트가 꽤 양이 많았습니다. 일단 와카샐러드는 보통정도였고 새우크림마요네즈가 짭짤한게 괜찮더군요. 개인적으로는 마구로육회(참치)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킹크랩하루마끼는 땅콩소스가 좀 짜서... 별 생각없이 많이 찍었다가 고생했죠. 아보카도스테이크는 양이 작아서 사실 여기까지 먹으면 배가 부르더군요. 창고나베의 경우 끓여서 올려주는데 조금은 퍽..

이란 원전 장애 일으킨 스턱스넷 웜 소스코드 공개 ?!

어제부터 이란 원전 장애를 일으켰다고 알려진 스턱스넷 소스코드가 공개되었다는 얘기가 나돌았습니다. 오늘은 기사에도 났네요. [외신] 스턱스넷 소스코드, 인터넷에 공개됐다 (데일리시큐) http://www.dailysecu.com/news_view.php?article_id=179 오보의 시작은 여기네요. - Stuxnet Source Code Released Online http://www.thehackernews.com/2011/07/stuxnet-source-code-released-online.html 결과는 소스코드 '아닙니다'. 시중에 떠도는 RAR 파일을 열어보면 바이러리 파일을 C 언어로 변환해주는 Hex-Rays로 만든걸 알 수 있습니다. 작성 날짜를 보면 2011년 2월로 나옵니다. 인터..

[발표자료] 코드엔진 2011 : virse program messge Dos to Win

2011년 7월 2일(토) 코드엔진 2011에서 발표했습니다. http://www.codeengn.com/ 발표 자료 제목은 virse program messge Dos to Win 입니다. (virse와 messge가 오타입니다만 LBC 바이러스 메시지의 오타라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많은 분들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리버스엔지니어링 및 보안을 위한 많은 자리가 있었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