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0/10 5

[뮤지컬] 락 오브 에이지

락 오브 에이지 - 홈페이지: http://www.rockofages.co.kr - 날짜 : 2010년 9월 15일 ~ 10월 30일 - 장소 : 올림픽공원내 우리금융아트홀 모락그룹 팬클럽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락에 대해서는 거의 모른다. - 난 분명 90년대 아이돌을 좋아했었다구 ! 우연히 락을 소재로한 뮤지컬이 있다고해서 볼까말까 고민하다 결국 예매하고 고고... 올림픽공원내 우리금융아트홀 1 km가 넘는 거리가 15분 정도는 걸어야 한다. 공연이 시작되고 처음 몇곡은 그냥 흘러보냈는데 듣다보니 아는 음이 나와서 그때 깨달았다. 전부 작품에 맞게 개사해서 나오는구나. * SM ... 그리고 배우들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출신이 보인다. 샤이니 온유, 트랙스 제이,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 다나 & 선..

악성코드 용어의 기원을 찾아서

제목은.. 이래 저래 고민했는데.. 지금 보니 .. '악성코드의 유래를 찾아서'가 어떨가 싶네요. - 악성코드 용어의 기원을 찾아서 http://www.ahnlab.com/kr/site/securityinfo/secunews/secuNewsView.do?curPage=1&menu_dist=3&seq=16811&columnist=0&dir_group_dist=0&dir_code= 개인적으로 역사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 마침... 악성코드라는 표현을 누가 사용했는지 물어보는 글이 올라와서 관심있게 보다보니 20년 전에 처음으로 사용되었더군요. Virus Bulletin 에는 1992년 3월호에 실렸다는데 찾아보니 19페이지에 나오네요. 하지만, 실제하고 싶었던 건... 과거 안티스파이웨어 업체(지금은 대부분 ..

일반인 백신 테스트의 문제점

인터넷을 돌아다니다보면 백신 프로그램 테스트 결과가 있는데 뜨아.. 하는 내용도 종종 봅니다. 그중 하나가.... - 세기의 대결! 알약과 하나포스 V3플레티넘이 제대로 싸웠다!! (2008년 4월 7일)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79kfv0SQPpc$ 다행히 V3가 좋게 결과가 나와서.. 그냥 넘어갈까 했지만 (글쓰려니 귀찮기도하고....) 일반인(비전문가)의 백신 프로그램 테스트에는 문제가 없는지 잠깐 알아 보겠습니다 자.. 그럼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있을까요 ? 우선 회사 이름도 잘못되었네요. 안철수바이러스연구소라고 나오는데.. 2000년에 안철수연구소로 변경되었습니다. - 뭐.. 이부분은... 1. 테스트 제품 선정 알약 무료 버전을 사..

메신저 사기를 신고하겠다니 돌아온 대답

예전에도 메신저 사기에 이용되던 계정으로 부터 말이 와서 알고 대답을 했죠. 신고 하겠다니... 쩝 (실제로 신고하고 저렇게 말했죠 ㅎㅎ) '지랄' 이라는군요. 아.... 요즘은 메신저 사기는 대체로 '뭐해 ?'로 일단 떠보고 응답이 있으면 답을 하더군요. 그리고, 돈 없다고 하면 바로 로그오프 해버리더군요. 예전에도 제 친구 계정으로 돈 빌려 달라고 했었다는데... 동일범인지... 아니면 다른 사람인지 모르겠지만... 문득... 예전에 부모님 집으로 보이스피싱이 와서 "그렇게 살지 말라"고 하니 상대가 이랬다고 하네요. "죄송합니다." ....... 욕설보다는 인간적인 사기범이네요. 아무튼... 요즘 이래저래 사기범들 참 많네요. 더 얘기해 볼 껄 그랬나...

Security 2010.10.05

안철수연구소 사사와 한 등장 인물의 짧은 변

몇년 전 사사를 제작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때 글이 아닌 말로 저도 참가 했었는데... 이후 머리 속에 잊혀 졌다가 최근 개정판이 나왔다는 얘기에 인터넷 구매를 하고 주말에 마침 서점에 가서 책을 읽어봤죠. 특정 회사의 역사라서 그럴 수 있겠지만 제가 보기에는 너무 좋은 얘기가 많더군요. 살짝 낯부끄러워졌다는.... - 뭐.. 안랩에 대해 나쁜점을 여기에 적으려는건 아니니.. 일단 통과 ~ 큰 내용들은 맞겠지만... 세밀하게 들어가면 종종 틀린 부분이 있습니다. 우연히 읽다가 제가 등장하는 내용이 있는데... 다른 사람이 적은거다보니 틀린 내용이 있네요. 일단 캐릭터 묘사에서.. 성격 급하고 말이 빠른건 맞아요 (쿨럭) 문제는 이후 부터인데.... '영화광, 뮤지컬광' ... 일주일에 1편 정도 밖에 안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