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0/09 11

웃음 폭탄과 마음속 미안함 ... 방가? 방가!

방가? 방가!(2010) - 감독 : 육상효 - 배우 : 김인권 / 김정태 / 신현빈 - 장르 : 코미디 -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 시간 : 110 분 - 개봉 : 2010 년 9월 30일 - 국가 : 한국 - 홈페이지 : http://www.banga2010.co.kr * 20자평 : 웃기다. 하지만, 그 상황에서도 마음 한구석 찡함과 미안함이... * 데이트용 : 웃기긴 한데 한쪽이 이주노동자에 대한 부정적 시선을 가지고 있다면 다툼의 소지도... * 줄거리 외모가 동남아(그리고, 능력도 부족할 듯) 느낌이라 취업에 번번히 실패한 방태식 마침내 부탄인으로 가장해 공장에 취업한다. 힘들게 이주노동자들과 친해지고 외국인 노래자랑대회에 출전하려는 이들을 친구의 노래방에 데리고 간다. 하지만, 친구..

문화/영화 2010.09.28

마루 밑 아리에티

마루 밑 아리에티(2010, 借りぐらしのアリエッティ) 제작사 : 지브리 스튜디오 / 배급사 : CJ 엔터테인먼트(주) / 수입사 : 대원미디어(주) - 홈페이지 : http://www.arrietty2010.co.kr/ - 20자평 : 지브리 스튜디오를 통해 어린 시절 상상하던 소인들과의 만남 - 데이트 적합성 : 강추 * 줄거리 도시를 벗어난 교외 저택 마루 밑에는 인간들의 물건을 몰래 빌려쓰는(훔치는) 소인들이 살고 있다. 아리에티는 아버지와 함께 각설탕을 빌리는데 성공하고 두번째 목표인 티슈를 얻으러 간 방에서 저택에 요양 온 인간 소년에게 발각된다. (사실 오전에도 발각되고 소년도 어머니로 부터 소인에 대한 얘기를 들었다.) 인간에게 들키면 이사해야하는 규칙이 있는 소인가족은 이사 준비를 한다. ..

문화/영화 2010.09.16

결혼정보회사의 남자 키 제한 이슈

10년 전만해도 결혼정보회사는 4년제 대학 졸업 및 170 cm 이상만 받았죠. - 남자들 키는 그때도 속였을테니 160 중반되면 가입했을 듯 21세기 되어 남자 키 제한이 165 cm 이상으로 내려갔지만 상당수 여자들이 생각하는 최소 키가 170cm인 경우가 많아 매칭 자체가 쉽지 않은게 현실이죠. - 대화 등으로 충분히 역전 시킬 수도 있지만 만날 수가 없으면 승부를 내기 힘들죠. 오늘 39세 158.5cm인 남성분이 키 때문에 결혼정보업체에 가입되지 않아 국가인권위에 문을 두들겼네요. - 키 작으면 선도 못보나..인권위 결혼중개업체 시정 권고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915000216 - 키 작으면 회원가입도 안돼? http:..

제목에 대한 답은 찾지 못했다 ... 왜 일하는가

왜 일하는가 - 저자 : 이나모리 가즈오 - 출판사 : 서돌 사진 출처 : http://www.yes24.com/24/goods/3735488 다행히 이 책은 빠르면 몇 시간이면 다 읽을 말한 내용의 짧은 책이다. 이 책을 받기 전에는 저자인 '이나모리 가즈오'를 알지 못했다. 기대를 가지고 책을 읽었지만 솔직히 기대에는 못 미친다. ------------------------- 책 프롤로그에 다음 문구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와 닿는 말이 아닐까 싶다. ‘일을 하고 싶지 않지만 먹고 살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일을 해야 한다. 일을 해야 한다면 쉽게 돈 버는 일을 하고 싶다. 일은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 부대끼지 않고, 나만의 시간을 즐기며, 여유로운 생활을 충분히 만끽하고 싶다.’ 30대 중반. 후반이 된..

문화/책 2010.09.15

언론 사이트 사칭 광고 사이트

평소처럼 보안 사이트 기사를 보다가 기사 댓글을 봅니다. 그런데 숫자가 들어가네요. 참고로 조선일보는 www.chosun.com 입니다. 기사를 클릭해 봅니다. 조선일보 사이트로 보입니다. 기사를 보면 도박 사이트 광고네요. 댓글까지 있고... 여기까지만 보면 무료 신문에서 볼 수 있는 흔한(?) 기사를 가장한 광고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죠 ? 조선숫자.com ? 원래 이랬나 ? 조금씩 살펴 봅니다. 해당 사이트 도메인은 2010년 9월 12일에 등록되었습니다. 원래 조선일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비교적 정교하게 조선일보를 가장해 만들었지만 가짜입니다. 서버는 싱가폴에 있네요. 다른 언론사 사이트를 가장한 이런 기사도 존재할 수 있겠네요. 참... 별의별 광고 방법이 나옵니다. 검색해보니..

LG UP3 S2 수리

2007년에 구매한 LG UP3 S2 (Model: PS2) 4GB가 지난주 월요일부터 멈추기 시작하네요. 리셋 시켜도 반응이 없거나 그때 뿐이었는데 일단 밧데리 다 방전시켰습니다. - 안꺼지고 저 상태이니 결국 밧데리 방전 어제 회사 컴에 꽂으니 인식되어서 노래 백업하고 포맷하고 다시 켰습니다. 시스템 파일들(루트에 보면 파일들이 보이죠) 새로 생성되어서 이제 되나 싶었는데 집 컴퓨터에 꽂으니 다시 그림 처럼 먹통... 결국 토요일 오전에 수리 맡기기 위해 LG 전자 서비스 센터에 방문 그런데, 여기서는 수리 안된다면서 쪽지를 주시네요. * LG 전자 rmc * 충북 청주시 흥덕구 향정동 LG전자 rmc사업부 품질보증그룹 usb담당자앞 080-980-7777 ---------- 아.. 같은 LG전자 제..

CJ통합 멤버십 CJONE 카드 웹사이트 등록 할 때 유의할 점

CJ 계열사에서 기존 포인트를 하나로 통합했습니다. 저도 CGV, 올리브영, 패밀리 포인트(Family Point) 등이 하나로 통합되어 좋은데 예전 포인트를 어떻게 못해서 조금 아쉽네요. - 향후 1년간 적립은 된다고 하니... 어제 카드를 받고 웹사이트에 가입해서 카드 등록하려는데 회원 가입에 이런 항목이 있네요. '금융 상품 안내 서비스 관련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 '보험, 펀드 등 금육 상품 안내 및 모집. 기타 제휴회원 서비스에 대한 안내 및 회원모집' 보험사, 카드사 등에서 전화오는거 상당히 귀찮죠. - 안 귀찮으시면 '동의합니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문구가 마음에 드네요. '본 내용의 동의 여부는 CJ ONE 회원 가입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전화오는게 귀찮으시면 ..

사랑을 이뤄드립니다 ? 시라노; 연애조작단 (내용 끝에 스포일러 포함)

시라노; 연애조작단(2010) - 홈페이지 : http://www.cyranoagency.com - 감독 : 김현석 - 배우 : 엄태웅 / 이민정 / 최다니엘 / 박신혜 - 시간 : 117 분 - 개봉 : 2010년 9월 16일 * 데이트용 : 물론 ! 강추 * 20자평 : 로맨틱 코미디에 거부감있는(?) 남자가 봐도 감정 이입되는 괜찮은 로맨틱 코미디 * 줄거리 '시라노 에이전시'는 연애에 서툰 사람들을 대신에 연애를 코치해주고 이뤄주는 사람들이다. 어느날 상용(다니엘 분)이 찾아와 의로하는데 문제는 희중(이민정 분)은 병훈(엄태웅 분)의 옛 연인이었다. 병훈은 작전을 은근히 훼방놓으려고 하는데... 뜻하지 않게 희중과 다시 만나게되면서 흔들린다. * 광식이 동생 광태의 기억 김현석 감독의 전작인 '광..

문화/영화 2010.09.07

두달 후에 7.7 DDoS 공격 그후 1년을 ?!

오늘 올라왔습니다. - 7.7 DDoS 공격 그후 1년, 되돌아보는 좀비 PC http://www.ahnlab.com/kr/site/securityinfo/secunews/secuNewsView.do?curPage=1&menu_dist=3&seq=16645&columnist=0&dir_group_dist=0&dir_code= 원래 제목은 '7.7 DDoS 공격 그후 1년'이었는데 깔끔하게 좀비PC를 추가해주셨네요. - 개인적으로 좀비PC라는 용어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만 일반인이 이해하기 좋죠. 뒷이야기(?) 사실... 두달 전에 7.7 DDoS 공격 1년 때 별다른 일 없어서 써둔 글인데... 마무리를 늦게해서 이제야 올립니다. 하지만... 지난번 글에서 한 독자의 태클(?) 3월 1일에 발생한 일..

사이트 비밀번호는 8자까지만 ?!

요즘 웹사이트 계정 도용 사례가 많아지고 있죠. 그래서, 가장 이상적인건 사이트마다 동일 암호를 사용하지 말라고건데... 현실적으로 어렵죠. - 머리의 한계입니다... 그러다가 사이트 종류에 따라 (포털, 금융, 일반 등....) 다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기로하고 비밀번호 방식을 새롭게 개편(?)하고 자주가는 사이트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 사이트가 암호 길이가 6자-8자로 한정하고 있네요. 어떤 사이트에서는 기본 10자리였는데요 말이죠. 게다가 이 사이트는 특수 기호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요즘에는... [최소 8 자] + [사전에 없는 영대문자 사용] + [특수 기호] 이정도는 되어야지 비밀번호라고 할 수 있을텐데 말이죠. 해당 사이트 보안의식을 알 수 있네요. 뭐....

Security 2010.09.0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