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책

이제 슬슬 준비할 때 ... 30대, 평생 일자리에 목숨 걸어라

쿨캣7 2010. 11. 9. 10:25
728x90
반응형



어느덧 30대 중반이 되었다.
내 나이 또래 사람들의 고민은 40-50대에 대한 고민이다.

많은 친구들이 국내 굴지의 기업에서 대리,과장,차장을 달고 있다.
하지만, 문제는 대부분 IT 업종으로 40대 중반 퇴직이 현실이라는 점이다.

20대 때는 몰랐다.
그때는 만약 잘못되었을 때 남을 가족을 위한 생명보험이나 은퇴 후 노후 대책으로 대비했는데
30년 후가 문제가 아니라 당장 10년 후가 걱정일 줄이야.

평생 일자리는 있어도 평생 직장은 없다는 요즘.
지금 직장이 평생 직장이 된다면 가장 좋겠지만 미래를 대비한다고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

마냥 걱정만 할 수 없어 이래저래 책을 찾아봐도 의외로 마땅한 책이 안보였다.
그러던 어느날 눈에 띄는 책이 보였다.

30대, 평생 일자리에 목숨 걸어라.

30대 평생 일자리에 목숨 걸어라

30대 평생 일자리에 목숨 걸어라 (출처 : yes24.com)



다른 자기계발, 처세 책 처럼...
머리 속으로는 알고 있고 실천을 못하던 뻔한(?) 내용이 나온다.


다행히 지금하고 있는 일은 미래에도 존재 할 가능성이 높으며 인력은 늘 부족하다.
하지만, 그런 일은 20-30대 젊은 사람들이 할 수 있다.
지금 고민해야 하는 점은 40대가 되었을 때 지금하고 있는 일과 연관된 일을 할 수 있는 방안이다.

이 책이  해답을 얻을 수는 없지만..
내가 관심있어하고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기로 했다.

나는 과연 어떤 강점이 있는가... ?!
이 책을 보면서 몇가지 생각을 해보고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걱정만 한다고 고민이 해결되는 건 아니다.
현실에 충실하면서 다가올 미래도 미리 대비해야 겠다.
이 책이 정답을 알려줄 수는 없지만 여러 길 중 하나를 제시 할 수 는 있을 것이다.

언제나처럼 선택은 우리의 몫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