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코드/나의 글

두달 후에 7.7 DDoS 공격 그후 1년을 ?!

쿨캣7 2010. 9. 6. 17:54
728x90
반응형

오늘 올라왔습니다.

- 7.7 DDoS 공격 그후 1년, 되돌아보는 좀비 PC
http://www.ahnlab.com/kr/site/securityinfo/secunews/secuNewsView.do?curPage=1&menu_dist=3&seq=16645&columnist=0&dir_group_dist=0&dir_code=

원래 제목은 '7.7 DDoS 공격 그후 1년'이었는데 깔끔하게 좀비PC를 추가해주셨네요.
- 개인적으로 좀비PC라는 용어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만 일반인이 이해하기 좋죠.


뒷이야기(?)

사실...

두달 전에 7.7 DDoS 공격 1년 때 별다른 일 없어서 써둔 글인데... 마무리를 늦게해서 이제야 올립니다.

하지만... 지난번 글에서 한 독자의 태클(?)



3월 1일에 발생한 일을 6월 말에 글올리고 안랩 블로그에는 7월에 올라가서 달린 댓글입니다

글쓴이가 너무 바빠서(혹은 게을러서) 예전에 써둔걸 이제 마무리했다고 할 수 있을까요 TT
- 댓글 달까말까 엄청 고민했다는... ㅋ
그래서... 이번에도 7월 7일이면 벌써 두달 지났는데 이제 글 올리니 앞에 최근 이슈가된 좀비PC를 떡밥(?)으로 넣어두었습니다.


그리고 내용 중에 일부러 뺀건 협력 부분인데..

사실 '정부와 민간' (민간은 정보보안 업체, 학회 등)와 '정보보안 업체'간 협력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몇가지 문제로 생각만큼 쉽지는 않네요.

이부분은 조금 민감한(?) 내용이라 본문에서는 좀 빼고 결말에 뜬금없이(?) 나옵니다.
1년 전부터 멀리가서는 지난 10여년간 계속 얘기되던 내용이기도 하네요.



728x90
반응형